Logger Script
8,261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하는Sun

황태포 조림::북어포조림 명태포조림에도 쓸 수 있는 황태요리 간단 양념장 만들기

안녕하세요, Sun이에요~♡ ​ ​ 오늘은 겨울 제철 생선인 황태를 이용한 황태포조림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 따라하기 쉬운 우리 엄마 레시피 Go Go!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먹기 좋고 보기 좋게 황태포가 손질되면 사이다를 준비합니다. 막걸리를 사용하셔도 되는데 엄마는 둘 다 해보니 막걸리는 약간 시큼한 맛이 남는데 그게 싫어서 본인은 사이다를 쓰는 게 더 맛있다고 하십니다.
황태가 다 잠길 정도로 사이다를 부은 후 5-7분 정도 불려 주세요.
황태를 불리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고 채소를 손질하도록 할게요. (모든 계량은 밥숟가락) 고춧가루2, 고추장1, 돼지불고기양념2, 간장1, 간마늘1, 간생강½, 맛술1, 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사이다에 담궜기 때문에 충분히 달아서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넙적하고 큼직하게 썬 호박과 감자를 냄비 아래에 깔아 둡니다.
그리고 황태가 준비되면 사이다를 버리고 촉촉히 젖은 황태를 준비해주세요.
그 위로 양념장을 바릅니다. 앞 뒤로 양념장을 골고루 잘 바른 황태는
손질 후 냄비 아래에 깔아 놓은 채소 위로 포개어 올려 놓습니다.
미리 만들어둔 멸치육수를 넣을 거예요. 그릇에 묻은 양념장이 아까우시다고 육수를 양념볼에 넣고 이렇게 버리는 것 하나 없이 깔끔하게 넣어줍니다.
강불에서 5분 정도 끓여 주다가 약불에서 호박과 감자가 익을 때까지 1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강불에서 5분 정도 끓여 주다가 약불에서 호박과 감자가 익을 때까지 1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그런 후 뚜껑을 열고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양파, 고추, 파와 같은 채소를 올린 후 다시 강불에서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약 3-5분 정도 끓입니다.

등록일 : 2020-10-11 수정일 : 2020-10-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