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58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냉장고를부탁해 정호영셰프의 콩나물팍팍무쳤어만들기

원래는 돔이지만 나는 홍메기살로 튀겨냈고 낙지가 아닌 오징어를 이용해서 매콤한 콩나물오징어찜과 달걀튀김까지 신선한 조합입니다. 레시피는 오징어, 홍메기살만 빼고는 동일합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콩나물은 소금 넣고는 끓은 물에 살짝 데쳐내어 주고는 차가운 물이나 얼음물에 담궈 놓아 준다.
콩나물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인데 흔한 재료들이다.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흰부분, 그리고 양파 반개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대파는 채썰어서 차가운 물에 담궈 놓습니다.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고춧가루3, 고추장1, 설탕2, 그리고 생강을 넣어 줍니다.
간장2, 소금, 후추, 청주, 다진마늘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이러면 콩나물찜의 양념이 완성됩니다.
콩나물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콩나물찜에 들어가는 오징어도 한번 데쳐내어 줍니다. 데친 후에는 먹기 좋은 크기 손가락크기만하게 썰어서는 차가운 물에 담궈 놓으세요.
자!!! 이제 콩나물오징어찜의 재료들이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대파 채썰어서 차가운 물에 담궈 둔 것은 냉장고에 넣어 두시고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전에 먹고 남은 새우머리를 따로 보관해서 냉동실에 넣어 둔 것을 꺼내어서는 훌륭한 감칠맛을 더해주려고 합니다. 같이 달달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에 각종 채소들 넣어 주고
오징어와 콩나물도 한꺼번에 넣어 줍니다.
양념장을 투하하고는 잘 섞어 가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기 전에 참기름 한방울 떨어 뜨리고 잘 섞어준 후에 불을 꺼줍니다. 이러면 콩나물찜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정호영 셰프만의 노하우가 담긴 튀김을 만들어 볼까요. 저는 홍메살로 튀겨내었는데 먼저 비린맛을 잡아 주기 위해서 청주를 넣고 재워 둡니다.
튀김옷을 만들어 주는데요. 먼저 밀가루에 달걀 노른자만 넣어 주세요. 1개의 노른자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얼음물을 붓고는 손으로 저어가면서 농도를 맞춰 주세요.
이정도의 농도면 됩니다. 걸죽한 농도가 아닌 약간 묽은 듯한 농도지요.
청주에 담궈둔 홍메기살을 꺼내어서는 물기를 빼주기 위해 키친타올로 닦아주고는 튀김옷에 넣어 줍니다.
튀김옷을 손가락으로 뭍혀서는 튀김기름에 휙~~ 하고 뿌려주세요. 이렇게 바로 2초후에 올라오면 적정한 온도가 된것입니다. 튀김옷을 마구마구 뿌려주시더라구요.
바삭바삭하게 몽글몽글 튀김옷이 입혀져서 홍메기살이 바삭하게 잘 튀겨졌습니다.
냉장고를부탁해 정호영셰프의 튀김 중에 백미였던 바로 달걀 튀김입니다. 튀김옷을 한번 훅~~ 뿌려주고는 온도 확인하고 달걀을 톡하고 떨어뜨려 줍니다.
커다랗게 원을 그리면서 튀겨집니다. 살짝 살짝 밑에 눌러 붙지 않도록 한번씩 움직여 주시고요.
이제 플레이팅을 해야겠지요. 먼저 완성 접시에 밥을 담고
밥 한쪽 옆에 홍메기살튀김을 올려 줍니다.
그리고 콩나물오징어찜을 튀김 위에 뿌려 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해 놓았던 파채를 꺼내어서는 위에 올려 줍니다.
플레이팅의 마지막 화룡점정입니다. 달걀튀김을 그 위에 올려서는 노른자를 터트려 줍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2-11 수정일 : 2016-01-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