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2,784
상품목록
main thumb

롯데리아 보다 더 맛있는 엄마표 새우버거

영양만점 엄마표 새우버거! 패티가 엄청 두꺼워서 더 맛있어요!!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우버거 소스로는 타르타르 소스에 케찹을 조금 섞어 사우전 아일랜드 소스 비슷하게 만들었어요...
소스 재료- 마요네즈 4큰술. 케찹 1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다진 피클 1작은술. 흰후주 조금(생략 가능). (다진 야채 조금- 양파. 파프리카. 당근 등) 소스를 만들때 양파. 파프리카. 당근등을 잘게 다져 소스에 섞어주시면 색도 이쁘고 야채 안먹는 아이들도 야채를 먹일수 있어요!... 소스를 만드실때 피클이나 양파등은 수분을 키친타올에 완전히 닦아낸후 사용하셔야 소스에 물기가 생기지 않아요!..
저는 마침 튀김하고 남은 기름이 있기에 이번에는 롯데리아 처럼 튀겨냈어요.. 칼로리 걱정이 있긴 하지만.. 튀기는 것이 맛있기는 하죠..^^ 자주만 아니라면 가끔은 튀김도 이렇게 추운날에는 한번씩 먹을만 한것 같아요.. 튀기지 않으실 거라면 오븐이나 후라이팬(중불)으로도 담백하게 구워낼수 있어요!...
햄버거 속재료로 양상추와 토마토를 사러 마트에 갔는데 양상추가 다 떨어졌다네요...ㅠㅠ. 그래서 로메인 상추와 치커리를 조금 사봤는데 햄버거 만들어 놓고 나니.. 색감이 양상추보다 더 이쁜듯 하네요..
모닝빵을 사다가 햄버거를 만들었어요. 모닝빵은 반으로 가른후 밑면에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주세요~..
마요네즈를 바른 빵 위로 로메인 상추을 깔고 새우패티를 올려줍니다.
준비한 재료 사이사이에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주면 재료가 서로 잘 밀리지 않아 좋은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미리 만들어둔 소스를 올려준후 모닝빵 윗면을 올려주시면 되요!...
팁-주의사항
새우패티 속재료는 카터기에 갈면 너무 곱게 갈려져 씹는 맛이 덜한것 같아요.. 또한 밀가루가 조금 들어가야 반죽이 잘 뭉쳐지고 부숴지지 않아요.. 반죽의 되기는 빵가루로 맞춰주세요. 반죽이 손에 묻어나지 않을정도가 적당하며 되도록 많이 치대 주셔야 끈기가 생겨서 모양이 이쁘게 만들어 져요!... 모양을 만든 후에는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 주시면 되요!

등록일 : 2011-11-25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준혁맘. 이윤서

댓글 6
파일첨부
김치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꽁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불고기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