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6,268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비빔밥

나물 몇 가지 무치고 소고기 양념해서 볶아주면 맛있는 비빔밥이 되거든요. 돌솥에 하면 돌솥비빔밥으로 드실 수 있죠. 늘상 만드는 밑반찬에 소고기만 볶아냈더니 비빔밥 재료로 좋더라구요. 비빔밥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5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념은 간장 4, 설탕 2, 맛술 2, 다진 마늘 1, 참기름, 후추 [밥 수저 기준] 소고기 다짐육 400G이라 양념장 준비했어요. 불고기 양념장에 재워주면 된답니다.
소고기 양념장에 재워뒀구요.
시금치는 다듬어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물이 끓으면 천일염 넣고 살짝 데쳐 준 뒤 찬물에 헹궈주세요.
소금, 참기름, 다진 마늘, 통깨 넣고 무쳐주면 끝. 시금치 두단 무쳐두면 넉넉하답니다.
시금치는 국간장에 무치기도 하는데 저는 소금 간하는 게 좋아서 소금 간해줬답니다.
아들녀석이 콩나물을 좋아해서 항상 구입해두는데요. 오늘은 콩나물 무치고 남은 건 콩나물국으로 할 거라 물 넉넉하게 넣고 살짝 삶아줬답니다.
뚜껑 닫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김이 나기 시작해서 2분 정도면 꺼내서 무쳐주면 된답니다. 남은 국물에는 소금,다진 마늘 간해주면 콩나물국이 되죠. 취향따라 참기름 넣어줘도 좋아요.
소금, 참기름, 통깨, 다진 마늘 넣고 대파, 당근채 넣어서 무쳐줬어요. 콩나물은 살짝 삶아줘야 아삭하니 맛있거든요.
한번은 고춧가루 넣어서 매콤하게 무치고 한번은 소금간 해서 무쳐놓으면 밥반찬으로 참 좋죠.
애호박은 양파랑 같이 썰어서 기름에 볶아줬구요. 간은 소금간했어요. 새우젓으로 간을 해도 좋아요.
양념해둔 소고기는 국물 없이 바짝 볶아주면 다 된 거네요. 세가지 야채는 늘 준비하는 거라 소고기만 준비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비빔밥에 들어갈 4가지 재료 준비 끝. 4가지만 있어도 비빔밥 재료로 충분해요.
밥 위에 4가지 재료 올려주면 비빔밥 준비된 거네요.
고추장 올려서 내놓으면 맛있는 비빔밥이 된답니다. 그거 아시죠. 이대로 돌솥에 담아내면 돌솥비빔밥이 된답니다. 여기에 계란후라이만 해서 올리면 맛있는 비빔밥이 된다죠. 별다른 재료 없어도 맛있어요. 막내딸이 좀 크더니 당근은 이래서 싫고 투정 부리는데 시금치, 콩나물, 애호박만 준비하면 투덜거리는데 소고기까지 준비해서 차려내면 두 그릇씩 뚝딱 비우거든요. 이렇게 비빔밥으로 또 한 끼 간단하게 때웠답니다.

등록일 : 2016-04-14 수정일 : 2016-04-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2

윤영순해롱이 2017-01-05 07:39:59

너무 맛있게먹고잇어요 신랑이 짱이랍니다 ㅋㅋ 

현주 2017-08-21 19:57:15

은근히 손이많이가지만 정말맛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