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1
레이디 재스민
미역소금과 견과류가 들어간 생선새우튀김
남미식 생선튀김인 빼스카도 프리토(Pescado Frito)를 조금 응용했다. 원래 레시피라면 부침가루와 시원한 맥주가 들어가지만 조금 더 폭신하고 촉촉한 식감을 낼려고 물전분을 사용했다. 생선 밑간을 할 때 오리지널 레시피는 소금과 후추로 한다. 그렇지만 이번 경우에는 미역과 소금을 볶아서 미역소금을 만들었다. 이렇게 해서 밑간을 하면 생선 비린내는 잡아주고 튀겼을 때 뒷맛도 깔끔하다. 소스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약간 매콤한 맛을 첨가했다. 튀김 자체가 워낙 고열량이기 때문에 라이트 마요네즈와 다진 마늘을 첨가했다.
미역소금 만들기
1. 유기농 자른 미역과 간수뺀 소금을 약한 불에서 20분동안 볶는다. 약한 불에서 볶아야 타지 않고 미역의 고소한 맛이 살아난다.
2. 소금이 회색이 되면 불을 끄고 식힌 다음 볶은 현미를 넣고 섞는다. (볶은 현미는 생략 가능)
3. 절구에 미역+소금+현미를 잘게 빻는다.
동태살과 새우 손질하기
1. 동태살과 새우는 완전히 해동한 다음 키친타올로 수분을 제거한다.
2. 새우는 등에 있는 내장을 제거한 다음 칼집을 낸다.
3. 동태살과 새우는 앞뒤로 미역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견과류 반죽 만들기
1. 감자전분 1T + 튀김가루1T + 매우 차가운 보리차 50ml를 넣고 잘 섞는다.
2. 견과류 가루를 첨가한다.
새우 튀기기
1. 칼집을 낸 새우는 견과류 반죽에 골고루 묻혀 끓는 기름(올리브유300ml + 대파기름200ml)에 튀긴다.
(기름 온도 165~170도 사이)
2. 다 튀긴 새우는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빼준다.
동태살 튀기기
1. 견과류 반죽에 계란1개를 넣고 미역소금으로 간한 동태를 넣는다.
2. 튀김반죽이 묽어지면 끓는 기름에 동태살을 튀긴다.
3. 색깔이 노릇노릇해지면 동태살을 꺼내서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빼준다.
1. 통태살과 새우에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을 제거하지 않으면 튀길 때 기름이 많이 튀게 된다. 2. 물전분을 반죽할 때 미지근한 물보다는 차가운 얼음물로 반죽을 하면 더욱 더 촉촉하고 바삭한 식감을 만들 수 있다. 3. 미역소금을 만들 때 절구 빻는 것이 힘들다면 믹서기를 활용해도 좋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