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710
상품목록
main thumb
우리쌀우리농산물이유식

유아식 어묵 말이 밥전 카넬로니

대구살, 새우살로 만든 홈메이드 수제 어묵으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메뉴를 탄생시켰다.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구살과 새우살의 물기를 제거한 후 곱게 다져준다. 준비한 당근, 브로콜리, 파프리카, 옥수수도 곱게 다져 쌀가루와 귀리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은 뒤 치대준다.
치댄 반죽을 막대 모양으로 빚은 후 종이 포일에 묶어서 찜기에 올려 15분간 쪄준다.
프라이팬에 밥을 얇게 펴서 평평하게 만든 후 완성된 어묵을 올려준다. 밥의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달걀 물을 풀어 부어주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밥을 약한 불로 구우면서 어묵과 함께 둥글게 말아준다.
분량의 토마토, 사과, 고구마를 믹서에 갈아준 후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저어가며 소스를 만든다.

소스 대신 모차렐라 치즈로 토핑해도 좋다.

팁-주의사항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로 어묵을 만든 밥전 카넬로니('원기둥'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돌돌 말아 만든 파스타를 말한다)는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담고 있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맛의 재료와 음식을 새롭게 해석하여 탄생한 레시피로 유아식의 매력을 더했다.

등록일 : 2019-11-14 수정일 : 2019-11-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우리쌀우리농산물이유식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한 '2019 우리 쌀, 우리 농산물 이유식 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리 후기 1

ekflal 2020-12-02 12:09:47

어묵만 만들었는데 간단명료함에도 매우 맛있다는... 내가 먹어도 당기는 은근한 맛 아기는 당연히 좋아하더라구요 ㅎㅎ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