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5,420
상품목록
main thumb
과일짱

콩나물 김치국

착한재료에 맛도 착한 콩나물 김치국. 잦은 연말모임에 지친 울 옆지기님을 위해서 끓여보시는 어떨까요. 오늘날씨 꾸리꾸리하네요. 이런날은 딱히 속풀이 해장국이 아니더라도 국물맛이 시원한 콩나물 김치국 끓여서 뜨신밥 한공기 탁 부어가지고서리 한그릇 먹고나면 좋을거 같은 날씨네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이 숙취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보통 머리나 꼬리를 떼고 깔끔하게 요리를 하게되는데 콩나물 뿌리에 아스파라긴산(숙취제거효능) 이 들어있다고 해서리 걍 콩나물 뿌리까지 전부 사용할거랍니다.
그리고 잘 익은 김치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파도 송송 썰어 준비해두세요.
그리고 육수를 만들어줄 재료인데요. 대파뿌리나 버섯꼭지, 양파껍질, 이런것들 버리지마시고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육수만들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뒤포리와 다시마를 제외한 자투리재료들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센불에 끓이시다가 중불로 줄이시고 은근히 끓여주심 야채육수가 만들어집니다 이때쯤 뒤포리를 넣어주세요. 뒤포리는 넘 오래 끓이시면 안되니까 야채육수부터 만들고 그다음에 넣어주세요.
뒤포리육수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10분정도)
다시마를 넣어주세요. 다시마도 넘 오래 끓이면 안되니까 육수 맨마지막에 넣거나 맨첨에 넣고 빨리건지시거나 두가지방법중 편한대로 하심 되네요.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고 한 10분쯤 더 끓이면 엄마표 특제육수 완성입니다.
만들어진 육수는 키친타올 깔고 소쿠리에 받혀 건더기는 건져내고 깔끔한 육수만 사용한답니다.
김치넣고 끓이다가 콩나물을 넣으셔도 되고 저처럼 콩나물이랑 김치랑 한꺼번에 넣고 끓여도 됩니다. 요리하시는분 편하실대로.
잘 끓고 있습니다. 이때 마늘도 넣고 간도보고 하셔야해요. 소금으로 간하시면 되네요. 마지막에 대파 올려주심 끝.
짜잔. 잦은연말모임에 지친속 달래줄 속풀이 해장국 콩나물 김치국 완성입니다. 육수를 정성스럽게 만들어 만든 음식이라 국물 한가지만 있어도 다른반찬 필요가 없답니다. 콩나물 김치국 한그릇만 비워도 한끼식사로는 충분하니까요.

등록일 : 2010-12-17 수정일 : 2015-10-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