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282
상품목록
main thumb
곽주영입니다

따끈하고 고소한 닭고기 카레 수프

어떤 야채나 어떤 고기를 넣어도 강황이 부리는 마법의 아름다움에 중독된 카레 러버입니다. 이 레시피는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텁텁하다고 생각하던 카레를 보다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가 더해진, 농도가 묽은 수프로 탄생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 끝에 만든 레시피입니다. 빵을 좋아하시는 아빠도, 밥을 안 먹으면 속이 허하다는 언니에게도, 다이어트를 하는 제게도 속이 편하면서 어떤 주재료와도 어울리는 입이 즐거운 음식이 탄생하였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고기는 지방을 잘 발라내고 한입 크기로 손질해 맛술, 다진마늘, 후추, 소금에 재워 주세요. 수프를 끓이기 3시간 전부터 재워두는 게 좋아요.
당근, 감자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양파는 길쭉하게 썰어 주세요.
적당히 달궈진 냄비나 팬에 아보카도 오일이나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이때 양파를 볶으면서 버터와 소금을 추가하세요.
볶은 양파에서 단 냄새가 나고 갈색으로 변하면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야채들을 다 같이 볶다가 우유를 추가해 주세요.
우유가 뭉근히 끓으면 불을 낮추시고 소금, 후추 간을 해주신 뒤 야채들을 70%정도 익히세요.
이제 닭고기를 구울 차례인데요. 잘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재워두었던 닭고기를 올려 주세요. 다진마늘을 덜어내고 사용하셔도 좋아요.
닭고기를 완전히 바싹 익히지 마시고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카레가 끓고 있는 냄비에 넣어서 같이 끓여 주세요.
닭고기는 껍질 쪽 뿐만아니라 속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미 안에 육즙이 가둬진 상태기 때문에 구워도 육즙이 날아가지 않습니다.
야채들이 끓고 있는 냄비에 카레가루를 갠 물을 잘 저어서 넣어줍니다. 물을 많이 넣어 맛이 희석될까 걱정되시면 우유를 추가하세요.
야채가 눌어붙지 않도록 냄비 바닥을 잘 저어 주시다가 카레가 재료들에 잘 배어들고 농도가 진해졌다면 불을 끄세요.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닭고기를 잘 익혀 드셔야 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1-04 수정일 : 2018-01-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예리한 만두전골 2018-11-19 00:37:31

끼약 스프카레 레시피 찾고있었어요. 감사핮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