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532
상품목록
main thumb
elliws재원맘

김치등갈비찜...김장 묵은지 활용

등갈비 2대를 사다가 1대는 울재원군이 좋아하는 매운폭립바베큐를 해 주고 1대는 울신랑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묵은 김장 김치 & 감자를 넣어서 김치등갈비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국물,김치,등갈비,감자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일품 요리입니다. 이열치열 더운여름에 땀을 흘리며 음식을 맛있게 먹다보면..더위도 잠시 잊겠죠?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등갈비는 하룻밤 찬물에 핏물을 제거하고..삶을때 들어가는 부재료를 모두 넣고 끓이다가 한소뜸 하면 등갈비를 넣어서 45분 더 삶아 주어요. 제것은 이미 삶아 진걸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해동해서 요리를 했어요.
부재료와 삶은 물은 버려요. 된장은 남아 있어도 무방해요.
등갈비는 한쪽씩 잘라주고 만능매운장 듬뿍 2T,오렌지쥬스 반컵을 넣고 먼저 살짝 졸여 주어요. 1분간
만능매운장> @6846991 (일반고추장 사용시)정량으로 고추장2T,고춧가루1T,양파즙2t,새우젓1t
쌀뜨물 (물) 을 자박하게 붓고 신김치 1/4포기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넣어요.
먹음직스럽게 신김치를 포기채 넣어서 먹기직전에 길게 찢어서 드셔도 됩니다. 울신랑은 한입 크기로 편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잘라 넣었어요. 중불에서 끓여요.
옆불에 콩국수를 해 먹으려고 대두를 삶고 있었어요. 부대찌개에 삶은대두가 들어가는데...등갈비찜에도 넣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쌀뜨물 반 대두 삶은 물 반을 넣고 대두도 반컵 넣어 보았어요. 등갈비찜 국물이 구수했어요.
한소뜸하면 거품을 제거하고..김치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어요.감자1개에 4등분 컷팅. 뚜껑을 닫고 감자를 익혀요.
감자가 70%이상 익었을 때...마늘1T,생강즙1t,청주1T를 넣고 불은 약불로 교체하고 뚜껑을 열고 은근하게 끓여 주다가 감자가 다 익었을 때 어슷썬파를 넣어요.
완성 되면 후추가루 팍팍. 전골냄비를 살짝 데워서 찜을 먹음직스럽게 옮겨 담아 냅니다.
팁-주의사항
등갈비를 한번에 넉넉하게 삶아서 1팩씩 냉동실에 얼려 놓으면...삶는 시간이 절약되고..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요. 매운폭립,바베큐,베이비폭립,등갈비찜,등갈비구이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6-12 수정일 : 2016-06-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lliws재원맘

요리,인테리어(핸드메이드)에 취미가 있는 주부입니다. http://blog.naver.com/elliws

요리 후기 1

여우꽁쥐 2017-06-26 19:06:57

맛잇어용~~근데 감자탕하구 맛이 비스무리 하더라구용~~^^ 

쉐프의 한마디2017-06-26 20:03:30

그런가요? 감자탕은 한번도 안 만들어 봤는데.. 감자탕을 옛날에 1번 먹어 본적은 있어요. 들깨가루랑 깻잎?방아잎이 들어 간걸로 기억하고 있네요.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