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779
상품목록
main thumb
민쿡스

선지 해장국

선지해장국은 특유의 맛이 좋아서 조미료 없이도, 맛있게 잘 끓여지는데요. 우리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선지해장국을 끓였답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고단백식품으로도 아주 유명한 선지는 빈혈예방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거지와 숙취해소에 좋은 콩나물이 들어가 봄철 영양보충하는데 아주 좋아요.
4인분 12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분량의 육수재료로 육수를 냅니다.
우거지를 삶아 준비합니다. 김장철 삶아 말린 우거지를 뜨거운물에 다시한번 데쳐냈어요.
육수에 된장을 풀어넣고 우거지를 넣은후 푹 끓여주다가, 콩나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콩나물은 미리 삶아 찬물에 건졌다가 먹기 30분전에 넣어도 됩니다.
선지는 체 에담아 씻은 후 끓는 물에 살짝 삶고, 찬물에 부드럽게 헹궈 준비합니다.
바글바글 끓는 우거지육수에 선지를 칼로 잘라넣고 끓여줍니다. 선지는 오래 안끓여도 맛이 좋아요. 대신 육수와 우거지를 푹 끓여야겠죠.
청양고추와 대파를 썰어넣어 줍니다.
저는 별다른 조미료를 안넣어서, 상황버섯가루를 1스푼 넣어줬어요. 잡내가 없고 깔끔한 맛이 우러나더라구요.
만들어 둔 고추기름이 없어 즉석에서 만들어 육수에 체에 걸러 풀어줬습니다. 마늘을 넣고 한소끔 끓여 드시면 됩니다. 국간장을 넣어도 간이 안맞으면 소금으로 간을 좀더 하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10-04-07 수정일 : 2015-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