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434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버섯 부추 잡채

다이어트에 주로 사용되는 곤약, 국수형태로도 나와있어서 종종 사다놓는데요, 일반 잡채요리에 넣어주면 당면과 다를바 없어서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입맛에도 손색없을 뿐 아니라 불지 않아 오히려 더 좋답니다. 오늘은 곤약잡채로 중식부추잡채에서 착안한 버섯부추잡채를 만들어봤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는 채썰고
부추는 단면이 500원짜리 동전크기 정도의 한 묶음 씻어서 채썬 양파와 비슷한 길이로 썰어주고
표고버섯은 불려서 채썰어주고
당면을 쓸 경우엔 미지근한 물에 30분 불려뒀다가 잘라 쓰시고 곤약잡채를 쓸 경우엔 끓는 물에 식초 한숟갈 넣고 데쳐서 건저낸 후에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소고기 불고기감을 사용했는데 잡채용 고기나 돼지고기 등심을 써도 무방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가 되게끔 잘라준 다음 페이퍼타올로 핏기를 빼줍니다.
핏기가 적당히 빠진 소고기에 청주1t, 간장1t, 후추가루 적당량 뿌려서 조물조물 밑간을 해놓습니다.
웍이나 프라이팬에 식용유3T두르고 달궈지면 500원짜리 동전크기의 편으로 자른 생강을 넣어줍니다.
중불에서 생강편이 노릇노릇 튀겨지도록 충분히 놔두어 기름에 생강향을 입힌 다음 타기전에 생강을 빼냅니다.
생강을 뺀 기름에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소고기를 넣고 젓가락으로 잘 휘적거려서 붙지 않도록 볶아주고
고기가 익으려하면 버섯을 넣고 볶은다음
곤약잡채 또는 불린당면을 넣고
굴소스3T와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면이 잘 풀려서 재료들과 골고루 섞이고나면 부추를 쏟아붓고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려준 후 불을 끈 다음
잔열로 부추를 익히면서 뒤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 고추기름과 볶은 통깨를 뿌려서 내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부추는 오래 익히면 풀이 죽고 질겨지기 때문에 맨마지막에 넣고 잔열로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5-10 수정일 : 2019-01-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요리 후기 1

no1susie 2017-10-04 05:10:50

곤약면이 많지 않아서 당면 반 곤약면 반 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요~ 간단해서 맛이 날까 싶었는데 처음에 생강으로 향을 내고 마지막에 고추기름 얹은 게 포인트인거 같아요. 꽤 제대로 중국식 맛이 나네요~ 잘 먹었습니당~ 

쉐프의 한마디2017-10-04 10:02:33

땡큐입니당~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