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675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두부와 콩이 듬뿍 두부 라자냐

라자냐를 조금 변형해서 한 끼식사나 간식으로 좋을 한국형 두부라자냐를 만들었어요. 라자냐 사이사이에 소스가 충분히 들어서 부드럽고 피자치즈도 듬뿍 들어있고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완두콩이 들어서 한 끼식사는 물론 영양식으로 좋을것 같아요. 라자냐를 만들때 들어가는 몽글몽글한 고타치즈는 구하기도 어렵고 고칼로리이지만 두부를 넣으면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답니다.
4인분 6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제일먼저 베사멜 소스(화이트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충분히 볶다가 우유를 넣고 밀가루 멍울을 풀어주며 끓여주세요. 소스를 주걱에 묻혀 손가락으로 그어보면 사진처럼 흐르지않고 묻어 있을때가 적당한 농도 입니다.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먼저넣고 볶다가 다진고기(돼지고기)를 넣고 허브솔트를 넣고 볶아 주고 홀스토마토 캔을 넣은후 주걱이나 수저로 토마토를 잘라주며 뭉개 줍니다. 토마토케찹, 꿀이나 올리고당 생바질을 넣고 저어주며 졸여주고 입맛에 맞세 소금 후추로 간을해 주세요. 베사멜 소스는 시판 크림스프로 토마토 소스는 스파게티 소스로 편하게 만드셔도 된답니다.
끓는물에 올리브유 2큰술과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라자냐 파스타를 넣어 10분간 삶아 주고 라자냐를 건져서 달라 붙지않게 펼쳐 준비해 둡니다
그릇에 면보에 꼭짜서 물기를 빼준 두부와 완두콩 소금물에 데쳐서 건져서 넣고 허브솔트, 파마잔 치즈가루, 피자치즈(50g), 소금을 넣어 조물락 거리며 치대어 섞어 줍니다. 저는 완두콩, 야채, 옥수수를 데쳐서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 요리할때 마다 꺼내쓰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요리하기가 훨씬 수월하고 간편 하답니다.
오븐에 들어가도 안전한 내열용기에 만들어둔 베사멜소스를 넣고 피자치즈를 50g쯤 뿌려주고 만들어둔 두부를 깔아주고 피자치즈 뿌려주고(50g) 라자냐를 두장 덮어 줍니다. 토마토소스를 뿌리고 치즈 (50g)뿌려주고 라자냐 덮어주고
다시 토마토소스-베사멜소스-피자치즈를 (100g)을 토핑하고 파마잔치즈 파슬리가루를 뿌린 후 200도 오븐에서 25분간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덜어 드시고 남은건 냉장고에 보관 했다가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넣어 데워 드세요.

오븐 , 전자레인지

라자냐 파스타 사이사이 치즈와 소스 두부와 콩이 보여서 예쁘군요. 성장기 아이들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등록일 : 2008-09-10 수정일 : 2016-02-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9
파일첨부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진미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보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