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0
상품목록
main thumb
청담거사

특별란 맛은 없지만 먹는순간 특별해지는 #감자된장국

요즘 감자를 주 식재로 음식을 많이 만드는데요. 튀기는걸 지양하는 집이다보니 눈에 확~!! 뜨이는 요리는없지만 유용한 레시피는 몇가지 올릴 수있는것 같네요. ​ 오늘도 역시 울 사부님 어릴때 자주드셨던 국 한가지 만들건데요. 뭐하나 부러움없이 어린시절을 보내셨는데 유독 이 국만 나오면 계속해달라 때를 쓰신 음식이라시네요. 어느지역이건 넣는 재료들이 달라서 그렇지 비슷비슷한데 찌개도 아닌것이 멀것게 끓여놓으면~~ ​한두번 떠 먹다가 코를박게 되는 마성의 국이 됩니다.특별란 맛은 없지만 먹는순간 특별해지는 오늘의 음식 출발해 볼께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 된장국 재료 -감자 2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반대 ,멸치 한줌
감자국이야 다 거기서 거기겠지~ 하지만 오늘 만드는건 쌀뜸물을 사용할꺼구요.

냄비

준비한 재료들을 썰어둡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대파손질법

된장 한수저를 풀어주고

, 스푼

전자렌지에 1분간 돌려준 멸치한줌과 썰어둔 양파를넣구요.

전자레인지

바글바글~~끓여주다
국물이 끓고 10분정도 끓여주다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양념하는데 양념할건 소금뿐입니다.
된장과 멸치만 가지고도 맛이나는데 기호에따라 소금으로 간 을 하면되구요. 재료 본연의 맛 만으로도 감동을 줄 수있는 오늘의 따뜻한 국~~
한그릇 가득떠서 식탁으로 가져가면 아~~ 이게 바로 집밥이지요~~ 과하게 포장하지 않아도 슬쩍 눈 돌려보면 어머니마음 같은ᆢ 중간중간 검읏검읏 보리가 박혀있는 머슴밥 한그릇이면 만족입니다.그리곤 감자와 국물한그릇 다소곳하게 넣어주고 밥 한숟가락 국물에적셔 그 구수함을 맞이하네요. 그리곤 의식의 흐름대로 밥한공기 말아 잠시 대기~ 밥알에 촉촉하게 적셔집니다.

국그릇

음식은 추억이고 기억이며 편견이라고 주장하는 청다미지만 어릴때 어떤 환경에서 어느부모와 살았는지가 참 중요합니다. 만주에 말타고 개 팔러다니시며(?) 가정에 덜 충실하셨던 아버지덕에 많은 음식은 접하질 못했지만 학창시절부터 뽈뽈거리고 좋은음식 안 먹어본음식 먹으러 다니다보니 식재를 이해하는 폭이 넓어졌네요. 머리 허연 지금까지도 울 사부님 덕에 새롭고 맛난음식 접할 수있어 감사드립니다.

등록일 : 2025-07-08 수정일 : 2025-07-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닭백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꽁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꾸미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단호박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프렌치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더덕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