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661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당근라페를 넣은 치아바타 샌드위치 점심메뉴 추천

당근라페 없이 다른 재료들만 넣어서 만들어 드셔도 좋고, 당근라페와 기본적인 몇 가지만 간단하게 넣어서 만들어 드셔도 좋겠어요. 저는 있는 건 다 넣어서 만들었는데 역시나 이렇게 만들어서 먹으니 시중에 판매하는 샌드위치 전문점 느낌이 팍팍 납니다. ^^ 피크닉 도시락으로도 좋겠다 싶더라고요.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가고 싶은 기분이었답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상추, 치커리 손질
양상추는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한 장씩 분리해 주세요. 그대로 썰어서 사용하셔도 좋지만 그럼 정리가 잘 안되기 때문에 차곡차곡 정리해 주시는 게 좋아요.
한 장씩 겹쳐 놓은 양상추를 빵 크기와 비슷하게 잘라 줍니다.
치커리는 반으로 잘라서 넣어 줄 거예요.
양파, 토마토 손질
양파는 1센티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로 잘라서 동그랗게 하나씩 분리를 해 주세요.
토마토도 1센티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로 잘라 주세요.
슬라이스햄
슬라이스햄은 프라이팬에 살짝만 구워 줍니다.
스프레드 만들기
스프레드는 원하는 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케첩과 마요네즈를 섞으셔도 되고,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섞으셔도 되고, 마요네즈만 사용하셔도 되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저는 마요네즈 1T, 홀그레인 머스타드 1T, 설탕 1t 비율로 만들었어요.
치아바타 구워주기
치아바타 빵은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살짝 구워주면 촉촉하고 바삭해서 더 맛있어요.
치아바타는 반으로 잘라 준 후, 프라이팬에 버터를 살짝 바른 후에 약불에서 살짝 노릇하게 구워서 식혀 주세요. 뜨거울 때 바로 만들지 않아요.
당근라페
당근라페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aspasia2/222211305144
이렇게 재료 준비만 끝나면 차곡차곡 쌓아주기만 하면 되죠.
노릇하게 구운 빵 위에 머스타드 스프레드를 발라 주세요. 양쪽 빵에 다 발라주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양쪽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빵 크기만큼 잘라 놓은 양상추를 올려 주고, 그 위에 당근라페를 듬뿍 올려 줍니다.
동그랗게 썰은 양파를 올려주고, 슬라이스 썰어 놓은 토마토를 올려 줍니다.
구운 슬라이스햄과 치즈를 올려 줍니다.
치커리를 반으로 잘라 올려주고, 빵을 덮어 주세요.
통으로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잘라서 먹는 게 더 편하죠.
2등분 또는 4등분으로 잘라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4등분으로 잘라서 먹으니 편하더라고요. 한두 입에 쏙쏙~ 흘리지 않게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등록일 : 2021-02-02 수정일 : 2021-0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