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원하시는 모양으로 썰어서 청주 1t, 소금과 후춧가루를 조금 넣고 미리 밑간을 해주세요. 옥수수캔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야채들은 먹기편하게 썰어두시구요. 마늘은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감자는 썰어서 찬물에다 담궈 전분을 빼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춘장은 동량의 포도씨유에 너무 센불에서 하시지는 마시고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너무 센불에서 하시지는 마시고 춘장이 다 볶아지면 체에 받쳐주세요.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채썬 마늘을 넣고 향을 내고 밑간을 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들이 살짝 익어갈무렵 춘장을 넣구요.
물 500ml, 옥수수캔을 적당히 넣고 설탕 1과 1/2TS, 물엿 1TS를 넣고 끓여주세요. 짜장소스의 간은 각 가정의 입맛에 맞게 가감하시면서 끓여주세요. 짜장소스가 끓는 동안 짜장면발을 쫄깃쫄깃하게 삶아주세요. 다 삶아지면 찬물에 여러번 헹구어 물기를 빼주시구요. 짜장소스의 야채들이 어느정도 익으면 녹말물을 넣고 짜장소스를 걸쭉하게 만들어 완성하세요.
쫄깃한 면발을 접시에 담고 짜장소스를 뿌려주고 위에다는 옥수수캔과 채썬오이도 올리고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을 올려 제법 시판짜장면 흉내를 내보았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