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
main thumb
꼬꼬부기

여름 별미! 쯔유 모밀소바, 메밀소바 만들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에 입맛이 없을 때는 시원한 면요리가 생각이 나는데요. 오늘은 쯔유를 활용해 불을 최소한으로 쓰고 국물맛도 맛있게 낼 수 있는 쯔유 모밀소바, 메밀소바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2인분 20분 이내 중급
[재료]
계란 2 개 , 대파 반 줌 , 양파 반 개 , 김가루 약간 , 쯔유 10 T , 찬물 360 ml , 와사비 약간 , 얼음 , 굵은소금 1 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계란 2개를 냄비에 넣고 계란이 잠기도록 물을 받아 주세요. 이때 굵은소금 1T 함께 넣어주면 계란이 깨지지 않고 잘 삶아져요. 센 불에서 물을 끓이기 시작한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이고 총 12분간 삶아주세요.
다 삶은 계란은 찬물에 5분 이상 담가 두면 껍질이 더 잘 벗겨져요.
냄비에 물을 가득 붓고 끓여주는데요.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모밀면 2인분을 넣고 딱 10분간 삶아줍니다.
면이 다 삶아지면 채반에 받쳐 찬물로 헹궈주세요. 두세 번 정도 헹궈주면 면발이 쫄깃하고 탄력 있게 살아납니다. 헹군 면은 물기를 꼭 빼주세요.
양파 반 개를 잘 갈리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믹서기에 양파를 넣고 갈아 주세요. 알갱이가 적당히 있어도 되므로 너무 오래 갈 필요는 없어요.
모밀소바에 들어갈 대파도 준비해주는데요. 대파는 송송 썰어 반 줌 정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얼려놓은 대파를 사용했어요.
이제 식혀두었던 계란 껍질을 까줄건데요. 껍질을 벗긴 후 반으로 잘라 주세요.
그릇에 모밀면 1인분을 담고, 그 위에 쯔유 5T, 찬물 180ml를 부어 간단하게 소바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짭짤한 걸 좋아하신다면 쯔유를 조금 더 넣으셔도 좋아요.
쯔유 육수를 부은 그릇 위에 준비한 대파와 양파 간 것. 1T씩 올려 주세요.
여기에 김가루를 적당히 뿌려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과 와사비 약간을 올려주세요.
여기에 얼음까지 적당히 올려주면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먹기 좋은 쯔유 메밀소바 만들기 완성이에요.

등록일 : 2025-08-16 수정일 : 2025-08-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꼬꼬부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꼬꼬부기의 레시피 입니다 :)

댓글 0
파일첨부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봉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똥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