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알배추 된장찌개 레시피
코인육수 이용한
채소 된장찌개 끓이는 법
주말이라 왠지 더 이것 저것 하기 싫으네요. 그렇다고 대충 먹으면 안되겠지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 넣고 어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된장찌개 만들어 보았어요. 알배추도 넣어 속 편한 국으로 만들게 되었어요.
표고버섯 좋아해서 사실 두부랑 표고만 있으면 다른 거 없어도 맛있게 먹게됩니다. 정답 없으니 냉장고 야채 정리해 보세요. 채소뜸뿍 넣어 저칼로리 찌개로 만들 수 있어요.
갓 지은 밥이랑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오늘 메뉴는 사계절 언제 먹어도 속편한 찌개 입니다.
재료
된장 1.5T
코인육수 2개
물 400~500ml
애호박 1/4개
표고버섯4개
알배추 3장
청양고추4개
양파 1/3개
두부 1/2모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오랜만에 생선 구이와
된장국으로 건강 밥상 준비해 봅니다.
아침, 점심 , 저녁 언제 먹어도
든든하고 속편해서 좋아요.
재료 다듬기
냉장고에 야채가 많이 있었는데 먹지 않고 있었더라고요. 찌개에 넣으면 다 맛있는 재료들이라 바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애호박은 얇게 썰어 준비하고 양파도 호박과 비슷한 사이즈로 잘라 주었어요.
표고버섯은 기둥쪽 거친 부분만 제거하고 모양을 살려 잘라 주었어요. 청,홍고추는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코인 육수에 된장 넣고 끓여주세요
요즘 코인육수 너무 좋은거 같아요. 천연재료만 넣은 제품도 있고 간편해서 자주사용하게 됩니다. 육수가 끓으면 된장을 넣고 잘 풀어 줍니다.
질한 재료들을 차례로 넣도 중강불에서 익혀 줍니다. 들어간 야채들은 살짝만 익어도 되는 채소 들이라 오래 끓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알배추를 넣어 단맛과 고소함도 추가합니다.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게 준비해요. 아이들과 함께 먹는다면 고추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모든 재료가 익을 때쯤 쪽파와 두부를 넣고 한 번더 끓으면 그릇에 옮겨 주세요.
부족한 간은 소금이나 된장을 추가해 보충해 주세요. 알배추 쌈으로 먹고 남은거 있다면 버리지 말고 찌개에도 넣어보세요.
감자나 대파,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넣어 만드셔도 좋아요. 바지락이나 된장찌개에 마른 새우를 넣으면 깊은 맛을 추가 할 수 도 있지요.
찌개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없지만 김치와 잡곡밥, 나물 등 한식 반찬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이웃님들 된장찌개 일주일에 몆 번이나 드시나요? 오랜만에 끓이니 밥 한 그릇 뚝딱먹게 됩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