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593
상품목록
main thumb
일본인의남편

일본 가정식, 돼지고기 생강구이!生姜焼き!

날씨가 추워서 감기 걸리신 분들, 생강차를 많이들 달여 드시지요?

돼지고기에 짭쪼름한 양념과 함께 구워 낸다면 생강 특유의 향이 날아가서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답니다.

*생강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와, 소화액 분비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요. 생강을 많이 갈아 넣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준비했어요

따뜻한 성질의 생강으로 추운 겨울을 이겨내보아요!

지금 부터 生姜焼き (쇼가야키) 만드는 법을 잘 설명해 드릴게요!
3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강판에 생강을 갈아 둡니다.

고기를 굽는 와중에 고기 위에서 갈아도 무방하지만, 완벽한 타이밍에 고기를 뒤집을 수 있도록 미리 갈아주세요.

주재료들 입니다. 일본에서는 구이를 할 때엔, 밀가루를 많이 사용해요. 한국에서는 좀 처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인데, 고등어를 구울 때 에도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서 지지거나, 닭구이, 돼지구이에도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요.
생고기에 적당히 소금 간을 먼저 해둡니다.

모든 육류는 요리하기 전 상온의 온도랑 같게 만들어야 합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빼어서 요리하게 되면 속은 익지 않고 겉만 타게되니 주의해주세요! 전 만들기 3시간 전에는 내어 놓습니다.

소금 간을 한 돼지고기에 밀가루를 뿌려줍니다. 한 쪽면만 뿌리고 잘 섞어두면 본요리 까지의 준비는 완료입니다.

그냥 밀가루를 스푼으로 뜨시지 마시고, 채로 떠서 탁탁 털어서 넣으시면 밀가루의 입자가 곱게 나와서 고르게 뭍힐 수 있어요. 사용할 만큼만 사용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지 않고 중불로 굽다가, 고기의 안까지 열이 전해졌다 싶으면 강불로 올려주세요.

밀가루 옷을 입힌 삼겹살

후라이팬

오로시부타 라는 나무 뚜껑인데요 많은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니 꼭 구비해두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기름이 후라이팬 밖으로 튀는 것을 방지해주며, 무엇 보다 열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여 조리시간을 줄여주고, 재료를 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져서 재료랑 잘 안달라 붙는 성질이 있습니다.

오로시부타

중불

오로시부타가 없으시다면 쿠킹호일에 젓가락으로 구멍을 뚤어 감싸주면 청소꺼리도 많이 줄어들고, 균일하게 재료를 익힐 수 있습니다.

고기를 뒤집어서 노르스름하게 익힌 다음에 준비해둔 갈아놓은 생강을 넣고 돼지기름에 조금 볶다가 청주와 미림을 넣습니다. 쌘불로 알콜의 향을 다 날린 후 설탕을 넣습니다. 몇번 섞어 준 뒤,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간 다음에 간장을 넣어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기름이 걱정되시거나 너무 많다고 생각되시면 키친타올 두장 정도를 팬 코너에 말아 놓고 팬을 기울여 기름을 빼줍시다!

팁-주의사항
설탕을 간장보다 먼저 넣어야 고기가 부드럽게 되고, 설탕의 단 맛이 겉돌지 않아요.
설탕을 넣어도 안 넣은것 같이 많이 달지가 않고, 간장과 설탕의 조합은 정말 최고의 밥도둑, 술도둑입니다.
완성된 쇼가야키를 양배추와 곁들여 먹으면 염분을 조절 할 수 있어요. 사람마다 짜다, 싱겁다가 다르기 때문에 전 항상 양배추와 함께 내어 염도를 조절하게 합니다. 시치미를 뿌린 마요네즈, 초생강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에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서 굽게 되면, 고기의 비린 맛을 많이 잡아 줄 수 있고, 겉이 쉽게 타지 않으며 속 까지 촉촉하게 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간장 등등 일식 양념을 넣게 되면 소스가 겉돌지 않고 잘배도록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8-11-27 수정일 : 2018-1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일본인의남편

요리를 하는 사람이며, 한국에서 일본인 아내와 함께 살고있어요. 아내를 위한 일본 가정식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요리 후기 20

오렌지너 2019-01-18 11:24:22

정말 색다른맛이었어요 ^^ 신랑이 특이하네 ~ 여적 먹어번 돼지고기맛이 아니라며 맛나네 햇답니다 휼륭한레시피 감사드려요  

림꺽정박사님 2019-01-26 16:08:06

뭔가 최대한 따라해봤는데 잘 안됐네요. 밀가루가 없어서 대신 튀김가루를 썼고, 청주 없어서 미림만 넣었어요. 무엇보다 고기를 너무 많이익힌거 같아요. 생강도 타버리고 ㅜㅜ 다음에 다시 도전해보겠읍니다 ㅎㅎ 

노은선 のん 2019-06-28 20:27:39

쇼가야끼 일본에 있을때 먹기만 했지 만들어본건 처음이네요! 간단해서 너무 좋아요~ 미림 없어서 소주로 하고, 연두 좀 넣고 양파랑 파랑 먹으니 가족들 다 잘먹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