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89
상품목록
main thumb
구름달빛

백종원 고추장찌개 밥도둑 인정

찌개 문화에 익숙한 우리나라는 식탁 위에 찌개가 메인 메뉴로 선정될 때가 많은데요. 고추장찌개는 얼큰하면서 칼칼한 맛에 찌개 하나면 다른 반찬 없어도 되더라고요. 애호박 고추장찌개나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는 같은 레시피가 많은데요. 오늘은 고추장을 활용해 애호박과 돼지고기를 넣어 고추장찌개 만들어봤어요. 백종원 레시피는 따라하기만 하면 성공하는 레시피가 많은데요. 밥도둑 인정할 만큼 고추장찌개 맛있더라고요. 고추장찌개 레시피는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애호박과 양파는 식감 있게 썰어주시고 두부는 생략해도 좋아요. 청양고추와 새송이를 썰어주세요. 딱히 야채를 이대로 쓰지 않아도 다른 야채를 활용해도 좋아요. 표고버섯을 넣어도 좋더라고요. 사진에 감자가 빠져있네요. 감자도 함께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 또는 육수 500ml를 넣고 돼지고기와 감자를 먼저 넣어주세요. 고추장찌개는 돼지고기가 들어가면 더 맛있는데요. 야채만으로도 고추장찌개 만들어도 심심하지 않고 좋더라고요.
한번 끓여주고 난 뒤에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팔팔 끓여주시면 됩니다. 거품을 제거해주면 깔끔하고 좋아요.
간장과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가 들어가 다진 마늘이 꼭 들어가면 좋아요. 맛술 1큰술을 넣어 잡내를 잡아줘도 좋아요.
팔팔 끓여주고 난 뒤에 새송이버섯과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야채 넣을 타이밍이 힘들다 하시면 다 같이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양파나 새송이버섯 등을 함께 넣으면 아삭한 식감이 없더라고요. 따로 넣어주는 것이 맞지만 귀찮다 하시면 함께 넣어 끓여줘도 좋아요.
새우젓을 넣어 주시고 두부와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새우젓 대신에 액젓으로 간을 해도 좋습니다. 새우젓이 들어가면 더욱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나더라고요.
팁-주의사항
돼지고기가 들어가는 요리는 쌀뜨물을 이용해 조리하면 더욱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어요

등록일 : 2022-08-02 수정일 : 2022-08-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구름달빛

https://seunmi1981.tistory.com 요리 꿀팁 여기서 보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