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59
상품목록
main thumb
다이닝테이블

소고기 떡국 한그릇으로 가족분들 부자되게 해주세요~! 엽전 지단 만드는법

떡국 끓이는건 크게 힘들지 않지만~ 고명 올릴때 신경쓰일때 많으시죠?! 요즘같이 힘든시기 모든분들 복 많이 받고 부자 되시라고, 뽀얀~사골육수와 조금 다르게 엽전모양 지단 만들어 고명으로 얹어 봤어요! 올한해 복 많이 받으시공~ 모든분들 근심걱정 덜하는 한해 되시길 바랄께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떡국 떡은 대략 10~ 20분정도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세요

떡은 대부분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물에 담가두면 끓이는 시간도 단축시킬수가 있답니다. 만약에 떡국 떡이 얼어 있거나 딱딱하다면 좀 더 시간을 늘려주세요.

삶은 고기는 결데로 찢어 다른 간은 안하고 국간장으로 담백하게 살짝 무쳐줬어요.
파는 색감을 위해서 녹색부분만 잘게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미리 불린 건 표고버섯은 심지를 가위로 자른뒤, 채를 썰어도 되지만 큼직하게 등분하여 잘라줬어요.

자를때, 살짝 물결무늬나게 잘라주면 식감도 좋고 양념을 하였을때에도 간이 잘 베이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의 포인트 “ 엽전 모양 지단 ” 만들기입니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채에 거른후, 갈은 파래 김과 소금을 조금 넣어 잘 섞어주세요.

알끈 제거를 위해 채에 걸러주세요, 요렇게 거르면 색도 곱게나옵니다. 또한, 일반 김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파래 김을 사용해보니 조금 더 연한 녹색 빛을 띄어 색감이 좋더라구요~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바른후,
약불로 유지하여 지단을 부쳐줍니다.

기름을 바를때에는 붓이나 키친타올로 기름이 아주 살짝만 묻어나올정도로 바르면 되며, 코딩팬이라 안 넣으셔도 상관없구요.

또한, 약불에서 부쳐주셔야 겉면이 매끈하게 나오며, 센불에선 빨리 익게 되며 겉표면이 부풀어 매끈하게 안 나옵니다.

그리고 완성되면 지단은 한숨 식힌후, 도마끝쪽으로 대고 밑부분을 살짝 잘라주세요.
동그란 틀이나 저처럼 계량 스푼을 사용하여 살짝 누른뒤, 가볍게 돌려 떼어내주세요.

크기는 상관없이 원하시는데로 잘라주면 되구요. 여기서 잠깐!!! 미리 테두리부분은 길게 줄처럼 잘라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 한쪽 옆에 끈 모양 보이시죠?! 엽전을 끈으로 엮어야 진짜같겠죠~
이제 실제 엽전 모양으로 가운데 네모나게 잘라줄께요. 먼저 하나를 네모나게 잘라 틀을 만든뒤,두세개 정도 곁쳐두고 위에 올려 그대로 대고 잘라줍니다!
마지막으로 엽전을 달걀 끈에 끼워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그럴싸하지 않나요?!
육수와 떡, 표고버섯을 넣고 한번 파르르~끓어 올라 떡이 뜨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떡은 오래 끓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떡국은 아주 간단하게~! 기성품 사골 육수로 떡국을 끓였습니다!
떡을 먼저 담고, 떡이 살짝 보일정도로 국물을 넣어 준비한 고명을 올려주세요!

혹시, 고명 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떡만 건져서 우선 두시고 고명 올린뒤 국물을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팁-주의사항
* 떡국 끓이는건 간단한데 고명이 신경쓰이실때, 가족분들이나 친지분들에게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뜻으로, 엽전지단으로 고명을 얹어 대접해보세요!
모든분들 올 한해 맛있는 떡국 드시고, 더욱 건강하고 부자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등록일 : 2021-02-11 수정일 : 2021-02-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총각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