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81
상품목록
main thumb
요덕요미의냠냠

[한그릇] 당면이 없는 버섯잡채덮밥 만들기 / 색다른 버섯요리가 먹고 싶을 때 어울리는 밥도둑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를 위해 남편이 고기와 당면 대신 버섯을 가득 넣어 만들었어요. (원래 남편은 고기를 넣어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돼지고기 넣으셔도 됩니다. ^^)

흔히 알고 있는, 비슷하게 생각하는 고추잡채와는 다른 맛이 나기 때문에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매콤 버섯 잡채 덮밥이에요.

* 버섯 양과 재료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해요. 저희는 처음에 2인분으로 만든 건데, 버섯 양이 많아 두명이서 2~3끼 가능한 양이 되어버려서 4인분이라고 표기했습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근, 양파, 대파, 고추는 깨끗하게 씻어 채썰기 해주세요.
당근, 양파는 채썰기/ 대파, 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주세요.
사실 모양은 많이 상관 없어요. 잡채에 들어가는 재료들처럼 가늘고 얇게 썬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아요.

당근, 양파 : 채썰기 / 고추, 대파 : 어슷썰기

버섯은 따로 세척하지 않고 이물질만 털어내고 밑둥을 잘라주세요. 새송이, 표고같은 넓고 큰 버섯은 얇게 슬라이스 해주시고, 만가닥, 송이버섯 같은 것들은 밑둥을 자른 후 잘게 찢어주세요.

주의! 버섯은 절대 씻지 마세요. 혹시라도 버섯을 세척하지 않아 찜찜하신 분들은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은 후,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신 후에 조리해 주세요. 버섯은 물을 먹으면 맛이 없어져요.

식용유를 두른 후, 약불에서 다진 마늘을 넣어 살짝 볶다가 고추기름을 넣어주세요. 고추기름과 다진 마늘을 섞어준 후, 고춧가루와 간장, 설탕을 넣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으면 탈 수 있으니 반드시 약불에서 조리해 주세요.

고춧가루와 간장이 어우러져 양념이 자작하게 되면, 버섯과 손질한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불은 이제 중불로 올려서 볶아주시면 돼요.

이때, 버섯 양이 너무 많으면 여러번 나눠서 넣으셔도 됩니다.

버섯과 야채를 넣은 후, 굴소스+물(약간)을 넣어주세요.
* 굴소스에 물을 약간 넣어 잘 섞은 후 넣어주세요.
양념이 잘 배어들게 요리 조리 잘 섞어가며 버섯이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은 맛소금으로 조절해주시고, 후추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돼요. 저희는 맛소금 3꼬집 정도에 후추 2꼬집 정도 넣었습니다.
팁-주의사항
* 버섯 넣기 전 고춧가루 양념 볶을 시에는 "꼭" 최저 약불로 조절해서 요리해주세요.
센 불에서는 고춧가루가 타버릴 수 있으니, 꼭 유의해 주세요.

등록일 : 2020-06-19 수정일 : 2020-06-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덕요미의냠냠

세상 모든 재료의 놀이터, 요리하는 신혼부부

요리 후기 3

옴팡이랑꿍꿍이랑 2020-09-10 23:06:24

전 만가닥버섯만 있어서 거기에 양파랑 대파, 당근, 청양고추만 넣구 했는데도 맛있었어요~뒷맛이 매운게 어찌보면 오징어볶음 같기도 한 맛이었어요^^; 

frommito 2020-08-31 20:34:30

맛있어요! 냉장고 털기 딱 좋아요! 

똘망똘망한놈 2020-06-21 03:45:50

매콤하니 맛있네요 

쉐프의 한마디2020-06-29 14:02:03

똘망똘망한놈님 안녕하세요, 매콤한 맛이 난 거면 찐입니다! ㅎㅎ 힘이 나는 후기 감사합니다. ^^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