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030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밥도둑 닭볶음탕 만들기 황금레시피. 후식으로 볶음밥? 콜?

원본레시피문의번호
매콤하게 국물 자작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고,

후식으론 볶음밥?

거부할 수 없는 후식~



볶음밥을 먹기위해

닭볶음탕을 먹는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볶음탕용 닭은 먼저 한번 데쳐 줄거에요.
닭이 물에 잠기게 부어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5분정도만 익혀 낸 후 닭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불순물을 제거해 주고 기름기가 빠져서 좋답니다.
깨끗이 씻어낸 닭이 잠기게 물을 부어주고 이제 본격적으로 익혀 줄거에요.
당근한개를 먹기 좋게 썰어 넣고, 양파도 썰어서 넣어 주세요. 여기에 매콤함을 위해 청양고추를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그리고 익혀 줍니다. 한참 익혀주면 양파는 물러져서 형태를 알아 볼 수 없게 되거든요. 양파가 맛있는 단맛을 내 줄거에요.
또 양파도 같이 씹으며 드시고 싶다면 나중에 거의 다 졸여졌을때 한개를 더 썰어서 넣어 주세요.
닭이 익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 넣어 줄거에요.
간장 6T, 고춧가루 4T, 고추장 2T, 설탕 2T, 올리고당 2T, 다진마늘 1T,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은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 주시면 더 맛있답니다.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구요. 볶음 요리를 자주 해 드신다면 양념을 좀 더 만들어 숙성해 두고, 다른 볶음 요리에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양념을 넣고 원하는 국물의 정도에 따라 졸여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30분정도 익혀 주었구요. 너무 오래 익혀주면 닭의 살이 그냥 너무 흐느적거려서 식감이 좋지 않고 모양이 유지가 되지 않으니 적당히 익혀 주시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이날 왜 대파가 없었는지..ㅋㅋ 저는 넣지 않았어요. 그래도 맛있습니다.)
청양고추를 더 첨가해 매콤하게 먹는 닭볶음탕을 좋아한답니다.
기본 양념에 기호에 따라 단맛을 위해 설탕을 조금 더 넣거나, 매운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더 넣으셔도 되요.
닭볶음탕 먹었으면 이제 후식으로 볶음밥 가야죠~~^^ 필수코스!!!!
닭볶음탕 먹었는데 볶음밥을 안먹을 수가 있나요. ㅎㅎㅎ 왠지 볶음밥을 먹기 위해 닭볶음탕을 먹는 것 같은 이기분 무엇?

등록일 : 2020-04-16 수정일 : 2020-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요리 후기 7

이쁜루다맘 2020-05-14 09:41:02

양념간단하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요리시간 까지 알려 주셔서 저같이 요리못 하는 사람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Alicia Y 2020-09-15 12:18:45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설탕은 맛을 본 후에 조절해서 넣었어요. 

클리어슬라임123 2020-05-04 20:08:11

맛있어요~~~^^저는 올리고당 조금 더 넣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