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02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미리 봄맞이, 향긋한 냉이 콩나물 된장국

냉이가 향도 좋지만 효능도 의외로 많더라구요. 비타민 및 무기질이 많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고지혈증 개선에도 좋다네요. 한국에선 흔하디 흔한 냉이가 여기선 잠깐 한시적으로 팔고 사라져서, 한국마트 멀어서 자주 가지 못하는 저는 때를 놓치기 일쑤였는데 얼마 전 냉동 냉이를 발견해서 얼른 사가지고 왔어요. 물론 싱싱한 생 냉이만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얼마나 반갑던지요. DFW 사시는 분들, 달라스 코마트에 냉동냉이 팔아요~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자연해동하시고 어지간히 녹으면 소분해서 한번먹을만큼씩 샌드위치 사이즈 지퍼백에 넣어 다시 냉동 보관하세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희는 부부가 모두 국물파라서 물을 좀 많이 잡아요. 다시팩이 딱 2개 남았더라구요. 다시팩 없으시면 적당히 국멸치, 건새우, 다시마 집에 있는대로 적당량 넣어서 찬물에 넣어 끓이기 시작해주세요. 가능하면 낮은 온도를 오래 유지하도록 불은 중불 정도로만 해주시고 부글부글 끓기 시작한 다음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다시물이 끓을 동안 콩나물을 씻어서 건져두고
냉이도 깨끗이 다듬고 씻어서 콩나물이랑 같이 둡니다. 제가 구입한 냉동냉이는 손질은 되어있는데 흙은 있더라구요. 여러번 씻어주었어요.

냉이 손질법 레시피

다시물이 끓고 10분정도 지난 후 다시팩은 꺼내고 간마늘, 콩나물, 냉이나물 함께 넣어줬어요.
온도가 내려갔으니 국물이 끓을 동안 시간이 걸리겠죠? 기다리는 동안 매운 고추를 썰어주었어요. 파가 없어서 생략했는데 있는 분들은 파도 함께 썰어주세요.
다시 끓을 때 된장을 4T 넣어주었는데요, 이 때 밥숟가락 아니고 계량 테이블 스푼으로 깎아서 4T이니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밥숟가락 고봉으로 쌓아서 네 번 넣으시면 엄청 짜지니까 유념해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양은 2T 이고 저렇게 두 번 넣었어요.
된장 풀어넣고 5분정도 끓여준 다음 마지막에 고추와 파를 넣고 불 끄고 뚜껑 닫아줍니다.
수증기가 심해서 한참 있다가 사진을 찍었네요.
시원하면서도 향긋한 냉이 콩나물국입니다. 춘곤증에도 좋다고 하니 몸이 개운하지 않을 때 드시면 좋아요.

등록일 : 2019-02-04 수정일 : 2019-02-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엉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사리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