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174
상품목록
main thumb
(주)진주햄

[브런치 요리] 브런치로 먹기 좋은 호텔식 오믈렛 & 베이컨구이

안녕하세요 진주언니입니다. 근사한 호텔의 아침식사를 생각해보면 항상 떠오르는 이것! 오믈렛입니다^^ 푸딩처럼 보들보들 부드럽게 입안을 채워주는 오믈렛의 행복, 여기에 잘 구워진 베이컨 3줄이면! 호텔에못 가더라도 집에서 그 기분 충분히 느낄 수 있다구요!
1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달걀을 깨뜨려 넣은 뒤 생크림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젓가락으로 잘 저어 완전히 곱게 푼다.
팬을 달군 뒤 약한불로 줄이고 버터를 넉넉히 넣어 녹인다.
적당한 크기로 다진 소시지와 치즈를 살짝 볶아준다.
반죽 과 다진 소시지, 치즈를 고루 섞는다.
반죽을 젓가락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듯 휘저어준다. 반죽의 아랫면을 빼고는 달걀이 거의 익지 않도록 해야하므로 팬을 불에서 떼었다 붙였다 하면서 불을 조절한다.
바로 달걀을 반달모양으로 잘 말아 올려 접는다. 이때도 반죽이너무 익으면 반달모양이 잡히지 않으므로 팬과 불 사이에 거리를 둔다.
반달 모양으로 접은 뒤 밑면이 위로 오도록 뒤집고 둥근 면이 팬 가장자리에 오도록 밀어 더 반듯한반달 모양을 만든다. 오믈렛 밑 부분도 다 익으면 접시에 담아 파마산치즈 간 것이나 이탈리안 파슬리등을올려 내면 멋스럽다.
잘 구운 육공방 드라이에이징 베이컨 3줄을 곁들인다.
팁-주의사항
※ 부드러운 오믈렛을 위한 비법
- 첫 번째 비법은 달걀 반죽에 생크림을 넣어주는 거에요. 계란 말이 할 때도 계란에 우유를 넣어주면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것,아시죠? 생크림을 더해주면 맛있는 오믈렛을 즐기실 수 있어요^^
- 두 번째 비법은 식용유 대신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일단 식용유와 비교할 수 없는 버터의 고소한 향이 맛을 더해주고요, 식용유, 샐러드유 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제일 좋은 방법이 버터라고 하네요.
- 세 번째 비법은 바로 불 조절 입니다! 모든 요리에 있어 불 조절이 중요하겠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적당한 온도로 과하게 익혀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키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등록일 : 2017-06-13 수정일 : 2017-06-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육공방 비엔나 치즈 *진주햄 프리미엄 브랜드 육공방
‘肉工房’은 고기를 다루는 장인의 신성한 장소를 상징하고 요리 ‘고수의 비법’을 상징하는 브랜드 입니다. 철학과 원칙을 갖고 만드는 ‘장인정신’과..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