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8,996
상품목록
main thumb
따뚜

밀푀유 나베

밀푀유는 불어로 '천 겹의 잎사귀'이런 뜻이고, 나베는 일본어로 '냄비 요리' 라는 뜻이에요. 정말 이름처럼 재료들을 겹겹이 쌓은 모양 그대로 냄비에 끓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보기에도 너무 예뻐요~ 그래서인지 손님 초대 상차림, 손님 초대 요리로 정말 인기 메뉴죠^^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깊은 냄비에 물을 충분히 담고 (밀푀유 나베를 만들 냄비로 한번 크~게 받아 주세요.) 가쓰오 부시를 제외한 모든 육수 재료를 넣어서 강불에서 끓입니다. 육수가 팔팔 끓으면 중불로 낮춘 후 5분 뒤에 넣어뒀던 육수용 재료들을 다시 건져내 주세요.

깊은 냄비

강불

대파는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서, 청양고추는 3~4 등분해서 사용합니다. 마늘은 꼭지만 잘라내서 사용해요.

그 뒤에 불을 끄고, 가쓰오부시를 사진처럼 체에 담아 육수에 담궜다가 뺍니다. 한 10초~20초만 담궜다가 빼도 맛이 우러나요.

소금

그리고 육수 간을 봐가면서 소금만 별도로 더 첨가 해 주세요. 후에 재료들 넣고 끓일 때 또 간이 더 베니까 살짝 간을 한 것 같긴 한데 싱거무리~하다 에서 멈춰용!

이제 주재료들로 밀푀유를 만들어야죠! 알배춧잎 > 소고기 > 깻잎 > 알배춧잎 > 소고기 > 깻잎… 순서대로 적당한 높이로 쌓아서 사용할 냄비의 높이에 맞게 잘라주세요.

도마, 칼

깻잎, 알배추는 흐르는 차가운 물에 한번 씻어 물기를 제거해 사용해 주세요.

자른 재료들은 넓은 냄비에 세로로 세워서 담은 뒤에 중앙에는 버섯들을 놔 줍니다. 표고버섯 위에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면 더 예쁘죠!

밀푀유 나베를 만들 넓은 냄비

만들어놨던 육수를 냄비 높이에 80% 정도 채우고 강불~중불에서 소고기가 익을 때 까지 끓여주세요. 중간중간 거품이 뜨는 것은 괜찮다고들 하지만 미관상 거둬 내 주시고요!

국자

강불~중불

도중에 서너 번 감자탕 끓이듯이 끓고 있는 육수를 국자로 퍼 위에서 부터 끼얹어주세요.

전 대파 흰 뿌리 부분도 송송 썰어 위에 올려줬어요~
저는 추가로 다 먹어 갈 때 쯤 자작하게 남은 국물에 쓰고나서 애매하게 남은 재료들 모두 썰어 넣고! 스파게티니 면도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칼국수처럼 만들어 먹었어요~♥ 두 번 끓이니까 국물이 되게 진해졌네요ㅎ 샤브샤브처럼 재료들 넣고 끓이면 끓일 수록 맛있어지는 육수에요!

스파게티니, 만들고 남은 재료

팁-주의사항
육수에 들어가는 식초와 설탕이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성질이 있답니다. 찍어먹는 소스로는 시중에 팔고 있는 땅콩 소스, 칠리 소스 등을 곁들이면 좋아요~

등록일 : 2017-02-15 수정일 : 2017-03-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따뚜

블로그에서는 레시피 외 이벤트, 일상 등의 소통도 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대환영 이에요♥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3

AofA 2017-10-30 00:05:06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ᆢ집에 멸치육수 내놓은게 있어서 금방해먹고 칼국수랑 죽까지 깨끗하게 비웠어요ᆢ 

gum2 2018-09-23 20:04:49

추석 연휴를 맞아 엄마대신 한끼 책임지기로 만들었는데 덕분에 쉽고 맛있었습니다~! 

경환ㆍ가원ㆍ애강맘 2018-11-03 22:06:22

맛있어요 밖에서 사먹을 필요 없겠는데요~^^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