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44
상품목록
main thumb
CJ 제일제당

밀푀유 나베

천겹의 입사귀처럼 채소와 고기를 켜켜이 쌓아 만든 냄비요리. 화려한 비주얼에 간편한 조리법, 그리고 환상적인 맛으로 젊은 세대의 손님맞이 요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밀푀유 나베에 빠지면 안되는 레몬청 폰즈 소스! 레몬청의 건더기를 다져 넣어 과육의 풍부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추운 날 가족끼리 모여 함께 해먹으면 좋은 메뉴다.
2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와 대파, 양파, 표고버섯은 도톰하게 썬다. 냄비에 무, 대파, 양파, 표고버섯, 다시마, 멸치를 넣고 30분 간 끓인 뒤 국물만 걸러내 육수를 만든다. 소금과 레몬간장으로 간을 한다.
배추 → 깻잎 → 고기 → 배추 → 청경채 → 고기 → 배추 → 깻잎 → 고기 → 배추 순으로 쌓는다. 이때 깻잎의 꼭지는 따준다. 겹겹이 쌓은 밀푀유를 냄비 깊이에 맞춰 3~4등분한다.
냄비 바닥에 숙주나물과 청경채를 깔고 그 위에 밀푀유를 냄비 바깥부터 빙 둘러 차곡차곡 쌓는다. 가운데 빈 공간에 버섯을 채우고 마지막으로 표고를 올린다.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채소와 고기가 익을때까지 끓인다.
레몬청 건더기는 다져서 쯔유, 다진 마늘, 백설 자연발효 식초, 다진 청양고추, 물, 육수, 고춧가루와 함께 를 잘 섞어 레몬청 폰즈 소스를 만들어 밀푀유나베에 곁들인다.

등록일 : 2014-11-17 수정일 : 2018-08-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백설100%자연발효백포도식초800ML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