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2,832
상품목록
main thumb
완소꽃남매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들기 쉬워요

오랜만에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흐릿흐릿 구름낀날에도 비오는 날에도 부쳐 먹어도 좋고 안주거리 없을때 부쳐 먹어도 좋고 반찬 없을때 부쳐 먹어도 좋고 입 심심할때 부쳐 먹어도 좋더라구요 ^^ 대부분 부치면서 뒤집을때 실패를 해서 그렇지 김치부침개 만들기는 다른거 필요없이 ! 맛있게 잘 ~ 익은 김치만 있다면 맛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메뉴에요. 요리 초보에 초짜도 모르시는 분들도 간이 필요없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녀석이에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치를 가위로 대충 잘라주세요. 전 아이들이랑 먹을거라 조금 더 잘게 잘라준 편이에요. 굳이 칼과 도마를 이용해서 자르실 필요 없으세요.
양파, 당근, 호박 등 채소를 채썰어주세요.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요.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꺼라 조금 넣어 주었어요.
부침가루는 김치의 반정도의 양만 부어주세요. 비율이 1 : 2 로요. 부족한 점은 조금씩 채워주면 되니 걱정마셔요. 김치에도 간이 되었지만 부침가루도 역시 간 따로 하실 필요 전혀 없어요. 김치가 너무 새콤할때 설탕 넣는 거 빼고는요.
찬물을 조금씩 넣어 반죽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물 역시 한번에 붓기 보다 저어보시면서 농도를 맞춰주심이 좋으세요. 바삭하게 해드시려면 반죽이 너무 묽으면 안되겠죠 ? 주르륵 흐르기 보다 적당히 질게 떨어지는 정도로 해주시면 되셔요.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완성이에요. 바삭하게 드실때에는 센불에 구워주셔야 하시구욤, 튀기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기름을 둘러주셔야 해요. 부치실때 어느정도 굳혀진 상태에서 둥글게 팬을 움직여주시면 기름이 안으로 스며든다고 합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1-17 수정일 : 2015-11-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1

마물샷 2016-05-06 21:34:07

알려주신대로 김치는 대충 가위로...ㅋㅋ 야채는 귀찮아서 양파만 다져 넣었습니다. 그리고 데친 버섯이 있어서 역시 가위로 ㅋㅋㅋ 물기제거를 안 해서 반죽을 좀 질게 해서 부쳤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감사해요~ 

eu99 2019-05-11 15:42:40

야채 안좋아하는거는 다 빼고 있는거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안짜고 맛있고 좋아요~!! 

yacy486 2017-06-09 15:42:44

처음해봤는데 신랑이 맛있다고 하네요~^^전 튀김가루도 조금 넣었더니 더 바삭........ 

댓글 3
파일첨부
김치부침개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