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354
상품목록
main thumb
소만이

냉이된장국

정말 맛있지만 매번 손질이 어려워 살까 말까를 고민하는 식재료 냉이를 집어들었습니다. 냉이무침도 맛있고, 냉이전도 맛있고 아웅 생각만해도 군침이 딸아이와 함께 먹기위해 냉이된장국으로 결정. 냉이 된장찌개도 맛있는거 아시죠?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이뿌리 에 있는 흙들을 잘 털어줘야해요. 냉이를 찬물에 넣고 흔들어가며 흙을 털어주세요. 시든 잎사귀도 뜯어 주시구요. 두어번 물에 헹구듯 씻어주세요. 킁킁. 향긋한 냉이내음이 너무 좋아요.
된장국 끓일 때 베이스는 쌀뜨물이 최고예요. 곡물의 구수한 맛이 한층 더 깊은맛을 내주거든요. 보글보글 끓은 쌀뜨물에 된장을 풀어주세요. 저희집은 시골 된장이라 조금 짜서 한큰술을 넣었어요. 각각 집마다 된장의 간이 다르니까 나중에 간을 보고 싱거우면 된장을 더 풀면 되니까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되니까 된장 푸는것에 두려워마세용.
물이 끓는 동안, 나머지 재료를 손질해요. 양파도 송송송 채썰고
마늘도 쫑쫑쫑 다져주세요. 나중에 넣은 파도 송송 썰어주시구요.
바글바글 된장 풀은 물이 끓으면냉이와 양파 다진마늘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끓으면서 나는 냉이된장국 냄새가 너무 향긋해요.
다 끓으면 송송 썷은 파를 넣고 마무리. 정말 쉽죠. 간을 보세요. 심심하시면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시구요. 간이 세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냉이의 향긋함과 된장의 구수함이 우리집을 감쌌어요. 올해들어 처음으로 먹는 냉이된장국. 호로록 국물이 정말 끝내주내요. 잎채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딸아이도 호로록호로록 얼마나 잘 먹는지요. 냉이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서 몸에도 좋아요. 대부분의 봄나물류가 그렇듯 몸에 좋잖아요. 향긋한 냉이된장국으로 식탁에 봄맞이 해보시는 건 어떨지요.

등록일 : 2016-05-03 수정일 : 2016-05-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소만이

소만이가 자주먹는 반찬공개! 요리는 즐겁다!

요리 후기 4

한영22 2019-01-22 20:19:41

요리 초보에게도 쉬웠고 저도 아이도 맛있게 먹었어요! 

짱구랑 예란이랑 2020-03-11 14:02:04

봄향기 물씬 냉이된장국 맛나게 먹었어요 

사랑지윤맘 2020-03-16 17:24:07

맛있게 잘 해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