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0,825
상품목록
main thumb
일본인의남편

일본 가정식, 간장 소고기덮밥 규동 (牛丼)

한우 꽃등심을 구워먹고 남은 고기로 규동을 해보았어요! 짭쪼름한 고기와 반숙 계란을 슥슥 비벼 먹으면 한 그릇에 밑반찬 필요없이 끝입니다!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소고기의 힘줄을 제거해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너무 얇지 않게 균일한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고기를 써실 때에는 비스듬하게 최대한 면적이 많이 나오게 썰어주세요! 돼지고기라면 익는 정도가 달라서 얇은 곳은 타버리지만 소고기는 빨리 익어서 굷기 차이가 관계없고, 면적이 넓어야 적은 소스량에도 맛이 확실하게 배어듭니다.
양파와 소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었어요.
양파에 あぶり(아부리)를 합니다. 토치로 겉면을 살짝 그을려서 수분을 확실하게 빼줍니다. 기름 넣으시면 안되요! (수분을 말려주시면 돈부리를 할 때 가수율을 잡아주기 쉬워요! 그리고 양파에 단 맛도 당연 증폭됩니다)
재료 준비 끝입니다. 소고기에 있는 흰 가루는 감자전분입니다. 감자전분과 소고기의 조합은 꾀나 많이 사용됩니다. 얇게 코팅막이 형성 되어 육즙손실을 줄여 고기를 부드럽게 익힐 수 있고, 소스에 닿으면 코팅이 살짝 녹으면서 간이 더욱이 맛있게 벨 수 있어요.
약불에 한쪽면만 갈색으로 익혀줍다.
정종과 미림을 넣고 알콜을 날려주세요. 알콜이 다 없어졌는지 애매하신 분은 이 위에 토치로 살짝 불을 붙여보세요! 안타오른다면 무알콜입니다
초벌한 양파와 설탕, 간장 굴소스를 넣고 약불 은근히 졸여주세요.
소스를 콕 찍어 먹어보고 달짝지근한 맛이 난다면 OK!
돈부리는 맨밥에 소스를 비벼먹는 것이니까 수분을 너무 날리지 말고 자작자작하게 남겨 주세요.
팁-주의사항
마늘향을 고기 자체에 입히시고 싶으시면 고기를 익힐 때 넣으시고, 소스 전체적으로 입히시고 싶으면 간장 넣을 때 넣어주세요! 전 고기에 나는 향이 좋아 고기 한면을 익히고 넣었어요! 미리 넣으면 마늘이 타버려서 전채적인 맛을 떨어뜨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12-02 수정일 : 2018-1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일본인의남편

요리를 하는 사람이며, 한국에서 일본인 아내와 함께 살고있어요. 아내를 위한 일본 가정식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요리 후기 20

엠초이 2019-09-01 12:44:14

전분입혀서 굽굽하는 방법 맛있게하는 비법인것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jopark**** 2019-04-15 10:24:04

규동의 진수를 한수배웠습니다.ㅎ 앞으로 자주 해 먹을 듯 합니다. 고맙습니다. 또 맛있는 요리 부탁합니다~^^ 

시월에♡ 2020-08-22 19:18:53

덕분에 맛난 규동 만들어 먹었습니다^^감사해여~ 감자전분을 넣는 고급진 팁 감사하고요 전체적인 국물이 부족해서 다시마 한쪽 넣고 물을 고기가 자작 잠길 정도로 넣었습니다~ 다른분의 팁처럼 굴소스대신 맛간장 넣어도 좋네요^^ 전 팽이버섯과 파도 다져 넣었어요 가르쳐주신 전체적인 간이 일본풍으로 맛납니다 감사해요^^^ 

쉐프의 한마디2020-08-22 21:08:39

전분을 묻혀 구우면 소고기의 수분이 빠져나오지 않아 더욱 부드럽게 익으며 고기에 전분을 묻혀 구운 뒤 액체 양념이 만나면 짜장면에 전분물 넣듯이 조금 되직하게 되어 양념이 겉돌지 않는 비밀도 있습니다. ^^. 업데이트 버전도 곧 업로드 예정입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