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41,068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무생채무침 만드는 법 가을반찬으로 좋아요.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가을 무도 덩달아 맛이 좋답니다. 달큰하고 시원한 가을무는 인삼보다 더 좋다고 하는데요, 그냥 깍아만 먹어도 좋은 영양 가득한 식재료 지요. 무국도 끓이고 찌개에도 넣고 이래저래 먹다가 조금 남았는데... 지금쯤이라도 먹어주지 않음 버리게 될거 같은 운명의 무 1/3개...ㅠㅠ 그래서 아침에 간단히 무쳐서 밥반찬으로 매콤하게 먹어 봤답니다. 아삭하면서 매콤하니 뜨신 밥 위에 얹어도 좋고 비벼도 좋은 무생채 만드는 법, 넘 간단하니 바로 올려볼께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껍질에 비타민C가 더 많다고 하니 깍지 마시고 깨끗이 씻어서 그대로 사용하세요. 저는 무가 좀 오래되서 군데군데 깍아냈네요.
무를 채를 썰어서 소금 1/2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절군다는 느낌이 아닌 살짝 숨만 죽인다는 느낌으로... 그냥 제일 먼저 골고루 섞어만 주시면 되요. 그리고 바로 양념 준비해서 넣어줌니다.
분량의 액젓, 고추가루, 통깨, 설탕, 다진마늘, 송송 썬 파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 줍니다. 기호에 맞게 액젓과 고추가루 양은 가감하세요. 쪽파를 넣으면 더 좋은데 없어서 대파 송송 썰어 넣었어요. 액젓은 까나리액젓을 사용하셔도 되요, 저는 친정에서 담궈 주신 멸치액젓이 짜지 않고 좋아서 넣어봤네요.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는 가을반찬으로 좋은 무생채 무침 이랍니다. 손쉽게 언제든지 만들 수 있어 좋더라구요.

등록일 : 2016-10-22 수정일 : 2017-07-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52

가뿐사뿐 2016-12-29 19:33:08

가을무우는 산삼보다 낫다고 하네요^^ 맛있게 먹었습니다~저는 까나리액젓으로 해봤어요 

유정탱 2016-12-11 22:13:06

완전 맛좋은데요 ㅋㅋ 전 참기름을 넣으려다가 없어서 들기름을 넣었눈대 감칠맛이 더 있어 좋았어요^^ 

2namaya☆ 2017-09-17 22:48:27

저희신랑이 무생채를 넘좋아하는데 항상 친정엄마가 해주시는거 먹다가 제가 도전해봤어요~~ 레시피대로 했더니 성공적입니다!!ㅎㅎ 감사해용! 

댓글 23
파일첨부
오뎅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스파게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유부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