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07
상품목록
main thumb
아빠투툼

식빵을 도우로, 토마토 소스도 직접 만든 불고기, 포테이토, 씨푸드 피자

소스까지 직접만들어 더 맛있고 건강한 불고기피자와 씨푸드피자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끓는 물에 십자 모양의 칼집을 낸 토마토를 데친다. 그리고 살짝 식힌 뒤 껍질을 벗기면 술술 잘 벗겨진다.
껍질 벗진 토마토는 토마토 쥬스 만들때처럼 믹서에 갈아준다. 토마토 파스타 만들때는 토마토를 갈지 않는다. 껍질만 벗겨 썰고 으깨면서 끓인다. 하지만 오늘은 피자 도우에 바를 소스를 만들거라 곱게 갈아준다.
일단 나는 포테이토 피자를 아주 좋아한다. 그래서 감자 1개를 꺼내서 웨지감자 모양으로 썰어 끓는 물에 삶는다. 감자 삶을 때 통마늘과 옥수수 알도 함께 삶았다. 그리고는 체에 받혀 물기를 빼주며 조금 식혀준다.
냉동실에 보니까 조갯살 얼린 것과 문어발 얼린것도 있었다. 해산물 피자 토핑으로 쓰면 될거라는 생각에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조갯살과 문어발을 볶기로 했다. 해산물 특유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다진마늘과 후추를 넣어 볶았다.
이제 소스를 만들 차례다. 갈아둔 토마토를 넣고 간장 1스푼, 꿀 3스푼, 토마토케첩 2스푼,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끓여준다.
그리고 체다 슬라이스 치즈도 2장 넣어서 소스와 함께 섞어준다. 그리고는 중불에서 저어가며 소스를 졸여준다. 약간 걸죽해질정도로 졸인다.
먼저 식빵에 만든 토마토 소스를 바른다. 식빵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다.
이제 토핑을 얹을 차례다. 피자의 토핑은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대로 뭐든 올리면 된다. 나는 조그만 식빵이지만 하프앤하프로 만들 생각이다. 하나는 감자-불고기, 하나는 감자-씨푸드 피자를 만들테다.
이제는 피자의 꽃인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그리고는 오븐에 구워야 하는데 우리집은 오븐이 없다. 그래서 오븐 대용인 자이글을 사용하기로 했다. 치즈가 맛있게 녹아내리고 있다. 토핑으로 올린 재료들이 바로 먹어도 되는 상태의 재료들이기 때문에 치즈만 녹으면 완성되는거다.

등록일 : 2015-08-28 수정일 : 2015-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빠투툼

야매셰프

댓글 0
파일첨부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