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4
상품목록
main thumb
완소꽃남매

감자고로케 만들기

포실포실하니 겉과 달리 촉촉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좋아하는 감자고로케 랍니당.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를 깨끗히 씻어 잠길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 0.5스푼을 넣어 뚜껑덮고 푹 삶아주세요. 대충 20분정도면 포실포실 ~ 잘 익어요. 시간차이는 어느 정도 있으니 젓가락으로 한번 푹 찍어 확인하시길 !
삶는 동안 베이컨과 당근 , 양파등 곁들일 재료를 잘게 썰어 주세요. 몇몇가지 곁들어 먹으면 더 맛나더라구요. 식감도 그렇구요.
삶은 감자를 껍질을 벗겨내어 볼에 잘 으깨어주세요.
으깬 감자에 썰어둔 베이컨과 채소를 넣고 마요네즈 1큰술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딱히 따로 간 같은거 하실 필요없으세요^^
동글동글하게 먹기좋은 크기로 빚어 주세요. 12개 ~ 14개정도 나왔어요.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들고 튀김가루와 빵가루를 준비해주세요. 반은 그냥 반은 파슬리가루를 섞어 빵가루를 묻혀 사용해주었어요 >Д <
튀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깊은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담길정도로 ! 식용유를 적게 쓰기위해 팬을 비스듬히 눕혀 사용해주었답니다. 이렇게 튀기시면 손은 좀 아프겠지만 식용유는 적게 들어서 좋아요 >▽ <
언제 튀겨야 할지 궁금하실텐데요. 나무젓가락을 넣어 기포가 몰리면 약불로 바꿔 유지만 시켜주고 튀겨주시면 되세요^^
재료들을 순서대로 묻혀 적당온도의 기름에 넣어 노릇해질때까지 튀겨주면 완성이에요. 최대한 약불에 유지해주셔야 해요. 안그럼 속까지 안익구 겉만 익어버려요.
한밤중에 열기와 싸워가며 완성이 된 감자고로케 에요!

등록일 : 2015-07-22 수정일 : 2015-07-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설비지니 2015-08-13 20:38:09

피크닉 도시락 쌀때 만들어봤어요ㅎ 너무 맛나네요ㅎㅎ  

애봉잉 2015-08-25 19:09:37

😊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