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840
상품목록
main thumb
니코로빈

삼겹 콩나물 무우국

값싸고 흔한 재료, 복잡하지 않은 과정, 이 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삼겹살을 사용한 국물이 깔끔하고, 육개장과 비슷한 형태의 국이랍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분량의 물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보글보글끓기직전) 다시마는 건져낸다. 약한 불로 줄여서 약 5~7분정도 끓인 후 멸치도 건져 낸다.
마늘 2톨은 다진다. ( 다진마늘이 있을 경우에는 약1스푼 준비) 무는 한입크기로, 어슷하게(빗겨썰기) 썰어준다. 대파는 어슷썰기하고 삼겹살은 얇게 썰어 준다.
분량의 콩나물은 씻어서 체에 밭혀둔다. (콩나물 10줄기 중 3줄기정도, 머리만 제거하고 씻어준다.)
삼겹살, 고춧가루1스푼, 다진마늘, 참기름1스푼을 냄비에 넣고 삼겹살이 반정도 익을 때까지 달달 볶아 준다.
삼겹살이 반 정도 익으면 무를 넣고 달달달 볶아준다. (삽겹살이 익고, 고춧가루가 무에 코팅이 될 정도로만!)
미리 준비한 멸치육수와 고춧가루 1/2스푼을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뭉근하게 더 끓인다. 무가 투명하게 익으면 콩나물을 넣는다.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국간장과 훗춧가루도 넣는다. 재료의 맛이 충분히 섞여, 우러 나오면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는다.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면 완성!
팁-주의사항
삼겹살을 많이 넣으시면 국물의 맛은 더 진해져요. 하지만 깔끔한 맛이 떨어져요. 기름 때문에 입에 착착 감기는 국 보다는 찌개 같은 형태가 되니 참고하셔요~

등록일 : 2012-10-23 수정일 : 2015-05-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2

가감ᄂ 2020-05-28 17:35:02

소고기 무우국으로만 알았는데 오히려 더욱더 시원한 국물의 맛과 감칠맛이 넘치는 무우의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문도맘 2020-05-29 10:00:21

늘 쇠고기 무국으로 했었는데 삼겹살로 맛나네요~ 

댓글 0
파일첨부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핫도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