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겨자채를 준비 할때에는 먼저 겨자를 숙성 시켜줍니다. 숙성시킨 겨자장에 진간장을 넣어서 양념을 하면 향과 맛이 더욱 좋아집니다. 우묵한 사기 그릇에 ½컵 분량의 겨자를 담아 뜨거운 물 2큰술을 부어 되직하게 갠 다음 그릇 안쪽면에 펴 바릅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 끓인 후에 불에서 내린후 구멍이 있는 뚜껑을 거꾸로 덮은 다음에 그 위로 겨자장을 엎어서 발효를 시킵니다. 발효시간은 약 40분여분 정도면 아주 매콤한 겨자장으로 탈바꿈을 합니다. 겨자를 개어서 바로 드시는 겨자장보다 훨씬 매콤하고 겨자의 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오이와 당근은 길고 넓적하게 썰어서 찬 물에 담가 싱싱하게 합니다. 배는 4등분해서 속을 잘라내고 납작하게 썰어 설탕물에 담가놓습니다. 찬물에 담근 오이와 당근을 건져내어 물기를 제거한 후에 냉장고에 잠시 넣어 보관을 합니다. 표고버섯은 데친 다음 적당한 두께로 썰어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한번 볶음을 합니다.
표고버섯과 죽순을 소금, 후추가루 조금씩 가미한 다음 참기름으로 볶아 줍니다. 지단은 도톰하게 부친 다음 골패썰기로 준비를 해서 표고버섯과 죽순, 지단을 냉장고에 잠시 보관을 합니다.
닭고기는 닭가슴살을 준비했습니다. 끓는 물에 대파와 생강과 닭가슴살을 함께 넣어서 푹 삶아 건져내어 식힌 다음, 결대로 굵직하게 쭉쭉 찢어 준비를 합니다. 닭겨자채의 야채와 닭고기가 모두 준비가 끝났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