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2,075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백종원 맛간장 필요 없이 대패삼겹살 덮밥 맛있게 만들기

대패삼겹살 덮밥을 검색했는데 백종원씨 맛간장을 이용해서 만든 대패삼겹살 덮밥 레시피가 많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집밥백선생에서 맛간장을 사용해서 대패삼겹살 덮밥을 만들었던 적이 있어서 그런 듯한데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백종원씨의 대패삼겹살 덮밥 못지않게 맛있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전날에 가족들과 대패삼겹살 구워 먹고 남은 것이 있었는데 또 구워 먹기에는 어제 먹었던 맛이기 때문에 덮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맛있다고 소문난 백종원씨 레시피 참고하지 않고 제가 넣고 싶은 재료 다 넣어서 만든 대패삼겹살 덮밥입니다.
백종원씨가 만든 대패삼겹살 덮밥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이 이렇다 저렇다 평가는 못하겠지만 제가 만든 것도 맛있습니다.
양파와 깻잎, 홍고추까지 더해서 손으로 쌈을 싸서 먹지 않고 숟가락으로 쌈을 만들어 먹는 듯한 맛이라고 할까나 숟가락 한 개만 챙기면 맛있게,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짠단짠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대패삼겹살 덮밥, 시원한 냄새와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채소와 같이 먹으니 환상의 조합입니다.
저만 알기에는 너무 쉬운 레시피고, 저만 먹기에는 너무 맛있는 음식이고, 이 레시피와 맛을 여러분들께 공유합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풋고추는 송송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가른 후 5cm 간격으로 썰고, 마늘은 큼직하게 썰어 준비한다.
양파와 깻잎은 얇게 채 썰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 참기름 1/2T를 넣고 버무린다.
팬이 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살짝 태우듯이 볶는다.
마늘을 볶은 기름에 대패삼겹살을 볶는다.
대패삼겹살이 절반 정도 익으면 간장 소스를 넣어 조리듯이 볶는다.
간장 소스가 자작한 상태가 되었으면 풋고추와 대파를 넣어 숨이 죽을 정도로만 살짝 볶는다.
원하는 그릇에 밥을 담고 간장 소스에 조리듯이 볶은 대패삼겹살을 듬뿍 올리고 참기름에 버무려둔 양파, 깻잎, 홍고추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볶은 참깨까지 뿌리면 대패삼겹살 덮밥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9-29 수정일 : 2018-10-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4

천재솜솜 2019-04-08 20:54:49

집에 대패삼겹살 사둔것이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남편이 넘 맛있어서 여기저기 자랑하고 싶다고 해서 뿌듯했어요~ 좋은 레시피 넘 감사해용!^^ (깻잎은 없어서 생략했어요~) 

- 맛있게 2020-07-09 14:50:46

이 음식은 정말로 대박입니다 완젼 맛있어요 어른 아이할것없이 다 극찬입니다 

또리맘07 2020-04-01 12:15:39

맛 있어요~~ 홍고추랑 깻잎이 없어서 못 넣고 대신 당근만 채썰어 추가 했는데 레시피대로 했으면좀더 상큼했을듯 해요... 조릴때 국물 간을 보고 했으면 개인차는 조절 가능할듯요... 돼지라서 기름기가 약간 있어서 김치랑 같이 먹으면 굿~~~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