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
뽕림이
맛있고 간단한 소고기잡채 만드는법
오늘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특별한 날 빠질 수 없는 소고기잡채를 만들어 봤어요.
잡채는 다른 요리에 비해 손이 조금 많이 가는 음식이다 보니 쉽게 만들기 꺼려지는데요.
오늘은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누구나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잡채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4인분60분 이내초급
[재료]
당근 ¼ 개 (약 60g), 파프리카 1 개 (약 200g), 양파 1 개 (약 200g), 식용유 적당량 , 참기름 적당량 , 간 깨 적당량
[당면 양념]
건 당면 250 g , 진간장 5 큰술 , 설탕 1 큰술 , 굴소스 1 큰술 , 물 2 컵 , 후춧가루 톡톡톡
[시금치무침]
시금치 1 단 (약 200g), 소금(데칠 때) 1 큰술 , 소금(간 할 때) ½ 작은술
[고기 밑간]
잡채용 소고기 150 g , 다진 마늘 ½ 큰술 , 소금 2 꼬집 , 후춧가루 적당량
조리순서Steps
먼저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30분 이상 담가둡니다.
시금치는 밑동을 제거한 후 짓눌리거나 누렇게 뜬 잎을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구고,
끓는 물에 소금 1큰술을 넣은 다음 시금치를 넣고 50초가량 데쳐줍니다.
데친 시금치는 바로 찬물에 담가 열기를 식히고 가볍게 헹군 뒤 물기를 꾹짜서 넓은 볼에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소금 ½작은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당근과 파프리카, 양파는 적당한 두께로 채썰어줍니다.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 2~3큰술을 두르고 양파부터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이어서 파프리카와 당근을 넣고 약간의 소금과 함께 2분가량 볶아주고요.
시금치 담았던 넓은 볼에 볶은 채소를 덜어놓습니다.
잡채용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살짝 빼주고요.
다진 마늘 ½큰술과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톡톡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자 이제 아까 채소 볶았던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다음 밑간한 고기를 넣고 휘리릭 볶아 익혀주세요.
익은 고기는 잡채 재료가 담겨 있는 넓은 볼에 덜어두고 ~
고기 볶았던 팬에 진간장 5큰술, 물 2컵, 설탕 2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춧가루 톡톡톡 넣고 불을 올려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다음 불려둔 당면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가며 졸여주세요.
물기가 자작하게 졸아들면 불을 끄고 ~
재료가 담아 있는 넓은 볼에 양념된 당면도 넣어줍니다.
여기에 이제 참기름과 간 깨를 넉넉히 넣고 잘 버무린 다음 맛을 보고 부족한 간이 있다면 각자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간단잡채만들기 소고기 잡채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