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
심플민
소떡소떡 만들기 / 떡꼬치 양념장 / 에어프라이어 소떡 레시피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었네요. 평소에도 참 좋아하는 메뉴로 아이들 방학 간식으로 제격인 소떡소떡입니다. 이번 소떡은 큰아이 친구 방문으로 후다닥 만들었는데요. 시판 제품이 아닌 집에서 직접 만들어 기름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방식으로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이랍니다. 기름에 퐁당 빠뜨려 튀기지 않아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만드는 방법 또한 간소화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레시피에요. 소시지를 넣지 않고 쫀득한 쌀떡만 꽂아 떡꼬치로 만들어도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한 떡으로 매콤달콤한 양념장 발라내면 이 자체로만으로도 너무 맛있어요. 취향에 맞는 쌀떡이나 밀떡 아무거나 꽂아주고요. 소시지는 한번 데쳐서 사용했어요. 이번 비엔나는 매우 통통한 제품이어서 떡 대비 너무 커서 반 썰어 사용했습니다.^^ 양념소스는 따로 조려내지 않고 에어에 구운 재료에 바로 발라주기 때문에 아이들 입에 매콤할 수 있는 다진마늘은 생략하고 만드는 레시피인데요. 매콤달콤하면서 케첩으로 인해 적당한 새콤함까지 더해져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엄마표 고추장 양념이에요. 아이 친구들이 와도 항상 엄지척해주는 맛이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으로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구워내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꼬치로 완성할 수 있는 소떡꼬치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잘 구워진 꼬치에 앞뒤 넉넉하게 발라줍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아이일 경우엔 한 면만 발라주는 등의 조절로 취향껏 발라내도록 해요. 여기에 마무리로 깻가루나 파슬리 등 마무리로 뿌려지면 비주얼까지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 양념 넉넉하게 발라주면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아요. 술안주 메뉴로도 최고이고요. ㅎㅎ 한 번 만들면 온 가족이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비엔나 구입하면 빠짐없이 만들어 주는 엄마표 인기 간식 메뉴랍니다. 튀기지 않고 굽는 방식으로 기름을 최소화하여 기름지지 않고 단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로 취향에 맞게 양념 바르는 양 조절하여 완성해 보세요. 어릴 땐 매워하여 한쪽 면만 소스 바르던 아이들이 이젠 앞뒤 아주 푸짐하게 발라 먹는답니다. ㅎㅎ 어른인 저도 맛있어서 양념 바르면서 한두 개는 뚝딱 먼저 먹게 되는 에어프라이어 떡꼬치 적극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