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57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감자샐러드 양파 마요네즈드레싱으로 만드는 찐감자요리

항상 요맘때면 꼭 챙겨 먹고 있는 샐러드인데요, 제철 감자 풍성할 때에 감자 이용해서 담백하고 포만감 가득하니 한 끼 식사로도 좋은 감자샐러드랍니다. 밥 반찬으로 먹어도 맛나지만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샐러드로 즐기셔도 굿이라지요. 찐 감자요리로 감자의 포실하고 담백한 맛을 잘 느낄 수 있고, 양파 드레싱을 더해서 느끼하지 않아 마냥 즐겨 먹을 수 있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찐감자, 구운감자, 볶음, 조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감자요리인데요, 작은 알감자로 만들어도 좋답니다. 친정에서 자색감자도 함께 가져와서 두가지 감자로 준비했어요.
감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껍질째 사용하니 신경써서 씻어 주면 되어요.
이번에 감자는 전자렌지에 쪄 줄 건데요, 감자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줍니다.
썰어 놓은 감자를 큰 접시에 담고, 랩을 씌운 다음에 젓가락으로 퐁퐁 작게 구멍을 여러 곳으로 내어서 전자렌지에서 약 8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럼 이렇게 파실하게 감자가 잘 쪄진답니다. 다른 재료는 감자 찌는 동안에 준비합니다.
양파는 잘게 송송 썰어 줍니다. 통마늘은 다지지 않고 잘게 썰어 줍니다.
부추도 잘게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부추 대용으로 쪽파를 준비하셔도 되고 없으면 생략하셔도 되어요.
베이컨은 약 2cm 정도 두께로 썰어줍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베이컨과 썬 마늘을 넣어 바삭하게 볶아 줍니다.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볶다 보면 이렇게 노릇노릇 볶아지게 된답니다. 마늘을 통으로 감자와 함께 삶거나 쪄서 넣어도 좋은데요. 이렇게 튀기듯 볶아 주는 게 바삭하니 맛이 좋아요.
요렇게 노릇하게 볶아주면 된답니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 줍니다.
양파를 다져서 분량의 드레싱 재료 다진 양파 4, 마요네즈 4, 설탕 1, 소금 1/3, 레몬즙 또는 레몬식초 1큰술(밥숟가락기준)을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볼에 감자를 넣고 드레싱을 넣어 버무린 다음
부추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기호에 맞게 드레싱을 추가로 더 넣으셔도 되고 간이 슴슴하다 싶으시면 소금으로 추가 간을 하셔도 된답니다. 참고로 저는 추가 간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든든하면서 한 끼 식사로 거뜬한 맛있는 감자샐러드랍니다. 푸짐하게 담아내서 아이들과 아침식사로 먹었는데 넘 좋더라구요.

등록일 : 2022-11-28 수정일 : 2022-11-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알리오올리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절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국수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족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