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8,018
상품목록
main thumb
멜리샤인

캔꽁치 무조림 극찬 받는 대박 레시피! 술 안주로도 굿

캔 꽁치조림으로 칼칼한 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먹어본 손님들이 진짜 맛있다고 대박 이라네요ㅎㅎ
술 안주로도 좋아요. 비린내도 전혀 안나요
저의 모든 레시피는 직접 개발 합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
캔꽁치 1캔, 무 3토막, 물 100ml, 캔꽁치국물 버리지 마세요, 대파 1/2대, 청양고추 1개, 통깨 약간, 들기름 1T, 후추 약간
[양념]
간장 4T, 미림 1T, 다진마늘 1/2T, 올리고당 1, 고추가루 1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를 냄비 바닥에 깔아주고 물 100ml넣어서 뚜껑을 닫고 약불로 10분간 끓여주세요

뚝배기 조리시엔 물이 금방 졸아요(참고 해주세요)

캔꽁치 국물은 따로 담아두고 꽁치는 가위로 잘라주세요

가위로 꼭 자르지 않아도 돼요

캔꽁치 국물을 담아논 곳에 모든 양념을 부어 주세요.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간장 양을 줄여 주세요~

꽁치를 무위에 올리고 양념물 을 부어주고 뚜껑을 비스듬히 닫고 중불로 되직 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중간중간 국물을 수저로 꽁치에 올려주세요

중불

국물이 점점 졸아들어요 무가 보일듯 하게 졸여지면 그때 파와 고추를 넣어요
뚜껑을 연채로 국물이 거의 졸여지고 무가 투명해지면 통깨와 들기름 1T로 마무리 해주세요
팁-주의사항
꽁치캔 국물은 필수에요~^^

등록일 : 2019-04-11 수정일 : 2019-06-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46

레인보우71 2020-05-26 19:41:32

저는 청양고추 더 넣어 얼큰하게 먹었어요 ~ 꽁치국물이 신의 한수네요^^ 맛있는 레시피 감사합니다 ^^ 

지여니에요 2020-07-13 23:34:23

실수로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고추가루로 배정했더니 넘 칼칼했어요. 무도 설익고..ㅠㅠ 그래도 쉽고 맛있는 레시피였어요! 

서탐정 2019-11-22 14:52:29

진짜 맛있어요!!! 재료도 심플하고 쉬워서 너무 좋아요!! 저는 두부는 추가했고 미림이랑 파는 없어서 생략했어요~ 약불,중간불이나 뚜껑을 열고 닫는지도 자세하게 써주셔서 요리초보로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무를 좋아해서 더 넣었더니 40분은 걸린것 같아요 ㅋㅋㅋ 레시피 감사합니다~~  

댓글 1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