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77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나무숲

전복 삼계탕으로 보양하고 더위탈출 하세요.

오늘은 닭 요리 마니아 딸내미를 위한 삼계탕 요리!!!
큰 닭 1마리보다는 부드러운 영계가 1인 1닭 하기에도 좋고 맛도 있어서 전복 삼계탕을 준비했어요.
4인분 1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찹쌀을 씻은 다음 1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대추, 마늘, 전복, 수삼을 깨끗이 손질한 다음 한약재 1팩도 준비해 줍니다.
닭을 손질해 줄 거예요. 먼저 기름이 많은 꼬리를 잘라준 다음 날개 끝부분도 잘라주고요. 잡내의 원인이 되는 뱃속 내장을 꼼꼼히 제거해 주세요.
기름이 많은 닭 껍질을 벗겨 내고 싶었으나 닭 껍질을 좋아하는 딸아이를 위해 껍질에 붙은 기름을 최대한 제거해 주었어요.
드~뎌 영계 4마리 손질이 끝났어요.
영계 3마리가 필요했지만 1봉지에 2마리를 묶음으로 판매하는 바람에 푸짐한 4인분이 준비되었네요~ㅎ
손질이 끝난 닭다리 한쪽에 칼집을 내준 다음 목뼈를 구부려 목 쪽 구멍을 막아 닭 뱃속에 들어갈 찹쌀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봉인했어요.
불려놓은 찹쌀을 3숟가락 넣어 주고 마늘과 대추를 차례로 넣어줍니다.
닭다리 한쪽 칼집을 낸 곳에 반대편 다리를 집어넣어 뱃속에 넣은 내용물이 밖으로 빠져나오지 않도록 해주었어요.
냄비에 닭을 넣고 닭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부은 다음 대파 잎, 수삼, 대추, 한약재, 굵은소금 0.5 숟가락을 넣어주세요.
강불로 가열하다가 끓어오르는 거품을 국자로 제거해 준 다음 중불로 줄이고 50분간 뭉근히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손질한 전복을 넣고 10분간 추가로 끓여주면 전복 삼계탕 완성입니다. 전복은 오래 삶으면 질겨지므로 완성 10분 전에 넣어주면 좋아요.
삼계탕 국물에 남은 찹쌀을 넣고 10분간 끓여주면 진하고 맛있는 닭죽도 완성돼요.
삼계탕을 그릇에 담고 다진 대파와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줍니다.
절기상 입추가 지났건만 습하고 무더운 여름날이 이어지는 요즘, 여름 보양식 영계 삼계탕으로 막바지 무더위를 날려봐야겠어요^^

등록일 : 2022-08-08 수정일 : 2022-08-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쁜나무숲

소박하고 평범한 삼시세끼 울집 밥상이지만 맛있게 먹고 행복해하는 식구들을 위해 오늘 메뉴도 고민해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