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89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나무숲

미니밤호박 피자 만들기

늦가을에 구입한 미니밤호박을 쪄서 먹기도 하고 밤호박 에그슬럿, 호박 샐러드, 호박죽, 닭볶음탕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다가 한동안 잊고 지냈더니 베란다 한켠에서 시들어 가고 있길래 냉장고 채소도 정리할 겸 밤호박 무스를 넣은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4인분 9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밤호박을 베이킹소다로 꼼꼼히 세척한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냄비에 쪄주세요.
삶은 밤호박을 볼에 담고 꿀 10g과 우유 60g을 넣어줍니다.
밤호박과, 꿀, 우유를 잘 섞어 밤호박 무스를 만들어 주세요. 귀찮아서 호박을 숟가락으로 가볍게 섞어줬더니 밤호박 껍질 알갱이가 뭉쳐 나중에 짤 주머니에 짤 때 모양이 예쁘지 않았어요. 호박 무스를 만들 때 믹서기에 살짝 갈아주면 무스를 짤 때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버섯, 양파, 파프리카,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채소는 기호에 따라 선택 해주면 좋아요.
꼬치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냉장고 정리 겸 있는 꼬치바를 사용했는데 꼬치바 대신 소시지나 햄을 사용해도 관계없어요. 재료는 취향대로 사용해 주세요.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하게 볶아지면 버섯, 파프리카를 넣고 볶은 다음
케첩 1숟가락을 넣고 살짝 볶은 다음 불을 꺼주세요.
또띠아 위로 토핑을 올려줄 거예요. 먼저 또띠아 1장을 맨 밑에 깔고 또띠아 위로 모차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려준 다음 모차렐라 위로 또띠아 한 장을 덮어 주세요.
또띠아 1장은 얇아서 2장을 사용했는데 이때 모차렐라 치즈가 또띠아를 서로 잘 붙게 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2번째 또띠아 위로 볶은 채소를 올린 다음 소시지와 모차렐라치즈를 올려 주고요.
마지막으로 짤 주머니에 만들어 놓은 밤호박 무스를 넣고 원하는 모양대로 짜주세요.
오븐을 예열한 다음 180도 온도에 10분간 구워주었어요. 오븐에 따라 화력 세기가 다르므로 모차렐라치즈가 녹을 정도로 구워주면 돼요.

오븐

완성된 또띠아 피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호박 무스가 예쁘게 짜지지 않아 모양은 없지만 맛은 있네요~ㅎ
오늘은 밤호박으로 무스를 만들고 냉장고 자투리 재료들을 모아서 간편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보았는데 비주얼 면에서는 조금 아쉬웠지만 식구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다음엔 좀 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돌아올게요.

등록일 : 2022-05-06 수정일 : 2022-05-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쁜나무숲

소박하고 평범한 삼시세끼 울집 밥상이지만 맛있게 먹고 행복해하는 식구들을 위해 오늘 메뉴도 고민해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