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66
상품목록
main thumb
잇커피

오징어오이초무침만드는법 새콤매콤 상큼하게 입맛 돋구는음식

오징어오이초무침 은 잔칫날과 같은 특별한 날 상에 올라오던 음식이라 옛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어릴적에 집에서 친인척들이 모여서 하는 행사가 많았거든요. 지금은 이렇게 단촐하게 한끼 식사로도 먹을 수 있지만 잔치음식이라고 하면 아주 대단해 보이잖아요~초무침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고 식욕을 자극해요.
넉넉한 양념장국물에 소면과 비벼서 오징어,오이,소면 한 입 넣으면 세상 행복한 기분이 들어요.
오징어오이초무침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3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 몸통부분만 사용할거에요. 다리부분은 다져서 야채랑 부쳐서 전으로 올리려고요.
오이 길게 썰어서 채썬 양파랑 소금 1t 넣어 조물조물 해 둡니다. 10분간 절여 두세요.
오징어는 껍질 벗겨내고 칼집을 내 주었어요. 그 사이 야채는 잘 절여졌구요.
끓는 물에 오징어는 데쳐서 한 김 식혀 주세요.
오징어 칼집때문에 돌돌돌 말려있는데 세로방향으로 썰어 주면 길게 잘 펴져요.
절임야채는 물기 꼭 짜서 볼에 넣고 오징어랑 분량의 양념을 넣어 주세요.
살살 버무려 주다가 양념이 골고루 묻으면 마지막에 참기름, 통깨 넣어서 완성해요.
야채를 절여서 넣었지만 어느정도 수분감이 있어서 소면을 비벼 먹기에도 좋겠어요.
오징어오이초무침은 한층 맛이 살아나게 냉장고에 넣어두고요, 짜투리오징어다리부분과 야채 다져서 후딱 부쳐냅니다.
별다를건 없지만 오징어 수분은 최대한 잡아줘야지 전이 깨지지 않아요. 오징어전은 기름이 금방 까매져서 한번 부쳐낸 후에 꼭 키친타월로 닦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건 매운것 못 먹는 아이들때문에 선택했는데 오징어초무침과 궁합이 아주 잘 맞아서 앞으로도 이렇게 요리할 게 될 것 같아요^^
오징어오이초무침과 소면이 한 자리에. 그리고 오징어야채전과 함께.
쫄깃쫄깃한 오징어와 아삭한 오이의 맛이 좋습니다
새콤달콤..매콤한 맛까지 군침도는 오징어오이초무침이에요.
팁-주의사항
강황면으로 준비해서 색감,식감이 모두 좋습니다. 소면과 함께 오징어초무침을 즐겨보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9-02 수정일 : 2020-09-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승희♥ 2020-09-06 18:17:40

오늘도 어려움없이 덕분에 해냈어요~~^^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20-09-07 10:41:19

초무침 빛깔이 너무 맛나보여요^^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