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9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수미네반찬 매운감자조림 레시피 휴게소감자처럼 쫀득해요

여름엔 감자가 제철이잖아요. 햇감자로 감자요리하면 포근포근하니 진짜 맛있거든요. 보통때에는 간장감자조림을 만들지만 어제는 좀 매콤한게 땡겨서 고추장넣고 고추장감자조림을 만들어보았어요. 고속도로 휴게소 감자처럼 쫀득한 식감이 매력있는 수미네반찬 감자조림 레시피를 참고했쉽니당~ ​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 및 야채 썰기 감자는 못난이로 이렇게 일부러 썰어요. 이렇게 해야 더 맛있다고 해요. 대파는 동글동글하게 썰고~ 파프리카는 홍고추처럼 이렇게 작은게 있더라고요. 깔맞춤 하려고 넣었어요. 양파, 청양고추도 썰었어요.
후라이팬을 예열하고 식용유 3큰술 넣고 감자를 약불에서 골고루 익혀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파는 감자구이처럼 쫀득한 식감을 만드는게 포인트! 타지 않게 한번씩 잘 저어주세요. 젓가락으로 콕 질러서 잘 들어가면 다 익은거예요. 감자가 노릇하게 잘 익었죠?
양파, 대파, 파프리카, 청양고 넣은 그릇에 고추장 1.5 큰술, 양조간장 2큰술, 다진마늘 0.3 큰술, 물 2큰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쉐이킷~ 쉐이킷~ 양념장만 봐도 벌써 맛있겠죠?
후라이팬에 양념장에 버무린 야채를 넣고 같이 잘 볶아주세요. 성공팁 1) 고추장은 쉽게 타니까 약불에서 조리하고 주걱으로 잘 저어주세요. 방송에서는 살짝만 볶아서 접시에 담지만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가족들이 싫어해서 저는 좀 오랫동안 볶았어요. 성공팁 2) 양념장이 탈것 같으면 중간에 물을 1~2큰술 조금 보충해주셔도 좋을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반큰술, 통깨 반큰술 뿌려주면 완성! 칼칼하면서도 고소한 고추장감자조림이 완성되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8-25 수정일 : 2020-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네이버 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감자조림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