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4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알감자 요리 알감자된장국 만드는 법 맛있다고 칭찬 받았어요.



아침에 어머니는 출근하시고 저와 아버지는 오늘 쉬는 날이라서 오늘은 아버지와 단둘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되는 날입니다.

오늘 같은 날에는 어머니 대신 제가 아버지 밥을 차려 드려야 돼서 약속을 안 잡는 편인데 오늘 마침 약속이 없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아침에 출근하시기 전에 "아버지 밥 좀 차려 드려라~"라고 말하고 가셨는데 안 그래도 제가 차려 드리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루 이틀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아버지는 다른 것은 다 잘 하시는데 혼자 밥을 차려 드시는 것을 못 합니다.

냉장고에 반찬 있는데 아버지는 그 반찬을 못 찾아 드시고 김치만 꺼내 드십니다.

그래도 국은 데워 드시기는 하는데 중요한 것은 오늘 국이 없습니다.

아침에는 어제저녁에 어머니께서 끓여 놓은 콩나물국으로 해결했는데 아침에 다 먹어서 점심에 먹을 국이 없었습니다.

국이 없으면 식사를 제대로 못 하시는 아버지께서 집에 계시는데 국이 없다고!?

청천벽력 같은 소식!

쉬는 날인데 약속이 없고 점심 먹을 때까지 빈둥빈둥 시간을 보내고 싶었는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국 끓일 재료가 있나 없나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확인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아버지를 위해서 국을 끓일 수 있는 재료 찾기 시작했는데 역시나 없었습니다.

없는 것이 당연한데 그때 제 눈에 들어온 것이 알감자였습니다.

며칠 전에 알감자조림을 만들어 먹었는데 사용하고 남은 알감자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많이, 그래서 "감자 대신 알감자를 사용해서 된장국을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일 만만한 국이 된장국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집에 된장이 없었습니다.

아, 알감자로 된장국 만들 생각으로 고민 해결했다 싶었는데 된장이 없었습니다.

알감자된장국을 만들까 말까 다른 국을 만들까 말까 잠시 고민을 했는데 그래도 알감자된장국을 만든다고 했으니까 만들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급하게 마트 가서 된장 한 통 구입해 집으로 돌아와서 알감자된장국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알감자된장국을 만들기 전부터 모든 힘을 소진했는데 그래도 여러분을 위해서 알감자된장국 만드는 법을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알감자된장국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알감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참고로 알감자는 깨끗한 수세미로 문지르면 쉽게 손질할 수 있습니다.

애호박은 반으로 가른 후 반달 모양으로 0.5cm 간격으로 썰고 표고버섯은 0.5cm 간격으로 썰어 준비한다.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는 0.5cm 간격으로 어슷썰어 준비한다.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육수를 끓이면 시간 단축을 할 수 있는데 준비한 재료가 충분히 잠길 수 있는 물에 디포리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체로 건진다.
준비된 육수에 된장 3T를 풀고 알감자와 표고버섯을 넣고 끓인다.
알감자가 80% 정도 익었으면 애호박을 넣고 끓인다.
애호박이 80% 정도 익으면 다진 마늘 1T, 간장 1/2T를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한다.
모든 재료가 골고루 익고 간을 했으면 마지막에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고 한 소끔 끓이면 알감자된장국 완성.
팁-주의사항
알감자를 썰지 않고 통째로 넣고 만들어서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까 싶은데
알감자가 작아서 익히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 알감자가 제철을 맞이해서 맛이 좋은데 일반 감자 대신 알감자로 된장국을 만들었더니 평소에 먹는 된장국보다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도 맛있다고 칭찬을 해주셔서 내심 뿌듯했습니다.
참고로 저희 아버지는 웬만한 음식에 맛있다는 표현을 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저희 아버지도 인정한 알감자된장국, 여러분도 알감자 제철일 때 감자 대신 알감자로 된장국 만들어 드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8-05 수정일 : 2019-08-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O Kong 2020-03-26 00:35:42

재료가 없어서 부실하지만 그래도 참 맛나게 먹었답니다. 감사합니다. 

미요네즈 2019-08-07 11:09:56

조금 변형해서 집에 있는 재료로 잘먹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