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1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껍질 벗겨도 맛있는 통닭 오븐구이

통닭으로 가끔씩 로스트 해서 드시나요? 통닭을 끓여서 조리할 때는 껍질을 제거해도 국물 속에 잠겨있으니 고기가 촉촉해 괜찮지만 로스트할 때는 아무래도 속살수분 날아가 뻣뻣해질까봐서 + 바삭한 껍질을 만든답시고 제거를 안 하니까 찜찜함이 살짝 있고 또 기름과 함께 육즙도 빠져나와서 로스팅팬 바닥에 아예 채소를 넣어 닭에서 흘러내린 기름과 육수로 굽기도 하는데 닭기름에 쫄딱 젖은 채소는 왠지 건강에 안 좋을 것 같고...해서 이번엔 방법을 바꿔서 껍질을 벗기고도 속살이 촉촉하고 맛있게 만들어봤어요.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닭에필요한재료]
  • 우유 1컵~ 1+1/2컵
  • 레몬페퍼 2T
  • 레몬페퍼없을때 소금1t+후추1t+갈릭파우더 1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은 껍질을 제거하고 기름도 최대한 잘라낼 수 있는 건 다 잘라내고 깨끗이 씻습니다.
손질한 닭에 우유를 반이상 잠기도록 부어주고 15분 후에 뒤집어서 또 15분 기다립니다.
닭을 우유에 재워놓은 동안 고구마와 단호박 껍질을 제거하고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정도의 크기로 잘라준 다음, 로스팅할 팬에 모두 넣고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넣어 위생장갑 낀 손으로 버무려 놓습니다.

dutch oven 또는 roasting pan

오븐 425도F(섭씨220도가량)에 예열해주세요.

우유에 재워놓았던 닭은 시간이 되면 물로 깨끗이 씻어낸 다음 시즈닝을 해주는데요, 이 때 바깥쪽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리를 벌려서 안쪽까지 골고루 시즈닝을 뿌리고 위생장갑 낀 손으로 아기 로션 발라주듯이 골고루 문질러줍니다.

레몬페퍼는 시중판매되는 걸 사용했구요, 없으실 경우 소금+후추+갈릭파우더에 레몬제스트를 갈아넣어주시면 비슷한 맛이납니다. 레몬제스트 없으면 생략해도 되구요.

마사지가 끝난 닭은 양념에 버무려 놓았던 고구마와 단호박 위에 올려놓고
dutch oven 사용하실 경우 뚜껑을 닫아주시고 일반 로스팅 팬을 사용하실 경우 은박지나 다른 베이킹팬으로 덮어서 예열된 오븐에서 1시간 구워줍니다.

오븐

닭 사이즈에 따라 익는데 걸리는 시간이 좀 다른데 4파운드(1.8키로)정도의 닭은 이 정도면 어느 정도 다 익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이 때는 닭고기 안쪽 온도체크를 안 했네요. 이번엔 뚜껑을 열고 닭에 cooking spray를 뿌리거나 버터를 녹여 발라준 다음 뚜껑 연 채로 5-20분가량 더 구워주세요.
닭고기는 가장 살이 두꺼운 곳을 찔러 165도F(74도C가량)면 다 익은 것입니다. 전 확실히 익혔네요.
팁-주의사항
단호박보다는 감자, 고구마, 당근 등 수분이 적은 채소를 사용하시는 것이 굽기에는 더 적당합니다. 하지만 단호박이 맛은 있지요...ㅎㅎㅎ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3-21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