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452
상품목록
main thumb
최윤쌤

특별한 날엔, 라자냐

특별한 날. 외식도 좋지만 엄마가 만든 요리가 더 빛날 수도 있겠지요? 저희집 큰 아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라자냐입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못지 않다는 립서비스가 싫진 않습니다. ^^*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군 냄비에 버터를 녹여요.
녹인 버터에 밀가루를 넣고 볶다가 다진 양파도 마저 넣어 볶아요.
우유를 부어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바질 가루를 넣어 화이트소스를 만들어 놓습니다.
올리브유를 두른 후, 다진 마늘과 쇠고기를 넣고 볶다가 레드 와인을 넣어 날려요.
미리 다져 놓은 양송이와 양파도 넣고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부어 마저 끓인 후, 바질, 파슬리, 로즈마리가루 등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미트소스를 만들어 놓아요.

바질, 오레가노, 로즈마리가루 등의 향초는 다 있으면 좋겠지만 없을 경우는 한 두 가지만 넣어도 굿!

물이 끓으면 라자냐면 3장을 넣어 20분 정도 삶아요.

파스타면은 물 1,000ml 당 소금 10g을 넣어서 삶아요.

삶아 놓은 라자냐면을 반으로 잘라 한 장을 오븐용 그릇에 깔고, 화이트소스를 숟가락으로 떠 골고루 편 후, 그 위에 미트소스를 또 얹어 같은 방법으로 펴 줘요.

1. 넓은 그릇을 이용할 때는 자르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그릇이 작아서...
2. 라자냐면-화이트소스-미트소스 순으로 반으로 자른 라자냐면 6장을 다 담아요.

모짜렐라치즈를 맨 위에 골고루 얹고 그 위에 파마산치즈가루, 마지막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요.
예열된 오븐에 모짜렐라 치즈가 노릇해지도록 구워요.

오븐

팁-주의사항
1. 파스타요리에 많이 쓰이는 바질, 파슬리, 로즈마리 가루 등은 평소 장만해두시면 다른 요리에도 잘 활용할 수 있어요.

등록일 : 2018-05-12 수정일 : 2018-05-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최윤쌤

요리, 영화, 민화그리기, 라인댄스, 여행 등에 두루 관심이 많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