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1,824
상품목록
main thumb
푸키베베

안심 스테이크 굽는법 육즙 가득 소고기안심요리

고기를 굽기만 하면 된다?! 쉬운 듯 보이면서 은근 까다롭고 어려운 메뉴 스테이크! 비싼 안심부위 준비 했는데 제대로 굽지 못하면 맛이 떨어집니다. 몇가지 포인트만 알면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레스토랑 못지 않은 스테이크 즐길 수 있답니다. 육즙가득 입에서 살살 녹는 스테이크 만들어 봤어요.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스테이크 부위 고르기. 스테이크 3대 부위가 있어요. 안심, 등심, 채끝! 부위마다 식감 맛이 다르기에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심 되는데요. 저희부부는 평소 채끝을 즐기지만 기념일이나 명절에는 안심과 등심을 선택해요. 그 중에 역시나 안심이 최고~ 집에서 스테이크 구우실때 적당한 두께는2-3센티 입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작업. 남아 있는 핏물 제거하기.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핏기를 제거해 주세요.
원래 안심으로 400g 맞추어서 준비하려고 했는데 이날 축협에서 안심 구입할때 등심도 먹고 싶다는 신랑때문에 등심부위도 함께 구입 했어요.
스테이크 굽기전 해야 할일으로 적포도주 허브가루 준비 합니다. 소금과 후추는 나중에~
스테이크 굽기 전, 올리브오일 또는 적포도주를 고루 발라준답니다. 적포도주를 실리콘붓을 이용해서 앞뒤로 고기를 발라 주세요.
그리고 스테이크용 허브가루를 뿌려 줍니다. 말린 로즈마리도 좋습니다. 요즘은 시판에서 스테이크용 허브도 따로 나와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하나 두면 소고기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구울때도 뿌려서 먹으면 잡내도 잡고 맛있더라구요.
스테이크 굽기전 곁들일 구운야채 준비하기. 먼저 올리브오일 1큰술 두르고 마늘을 먼저 넣고 익혀 주세요. 그리고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마지막 방울토마토 양송이 넣고 볶아 주면서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그리고 버터소분한것도 미리 1개 따로 상온에 빼 두었습니다. 스테이크 굽기의 핵심 버터!! 버터 포장이 좀 다르죠. 미리 버터를 소분해 두었거든요.
적포도주와 허브로 재운 소고기 안심과 등심은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10-30분 정도 숙성 시켜 줍니다.
입안에서 스테이크 육즙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소금과 후춧가루는 꼭 굽기 직접에 뿌려 주세요. 소금과 후추가루를 미리 뿌려두면 삼투압 현상 때문에 육즙이 빠져나가 퍽퍽해 진답니다. 굽기 직전에 뿌려 주세요.
주물팬 또는 후라이팬을 센불에서 최대한 뜨겁게 달구어 주세요. 어느정도 굽다 보면 최대한 달구어 진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식용유 1큰술을 둘러 연기가 날때까지 달구면 스테이크 굽기 좋은 발연점이랍니다. 테스트한 식용유는 키친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팬이 최대한 달구어 지면 중불로 줄이고 버터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버터가 녹으면 안심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이때 간을 해 주세요. 소금 후추 뿌려주기.
여기도 또 하나의 중요한 팁! 잠시 기다리기. 3-4분 정도 팬에 닿은 면이 짙은 갈색이 나면서 바삭하게 구워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뒤집여서 익혀 주셔야 합니다. 고기가 많이 두껍다면 옆면도 꼼꼼하게 익혀 주는 센스 ㅎ 고기의 단백질을 약간 태워 풍미와 감칠맛을 더하고 육즙을 가두는 과정이랍니다. 저는 고기 두께가 2센티로 3분정도 익힌 후,
그대로 뒤집어서 1-2분 더 익히기. 저렇게 타듯 하면서도 바삭한 느낌이 나야 맛있답니다.
스테이크 익은 정도 확인하기. 젓가락을 찔러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손가락으로 찔러 보아 고기의 탄력으로 테스트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초보자 라면 젓가락으로 찔러서 손목에 대어 보고 차가우면 레어, 따뜻하면 미디움 그렇게 체크해 보셔도 좋습니다.
주물팬이다보니 1분 정도 굽고 나머지는 예열로 익혀서 먹기로 했어요. 저는 미디움으로 익혔답니다. 좀 있다가 썰어서 보여드릴게요.
고기가 다 익으면 구운 야채 곁들이고 파슬리 뿌려 주면 안심스테이크 완성입니다.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구운 스테이크를 쿠킹호일에 감싸서 3-4분 정도 휴식을 주세요. 고기 전체에 육즙이 고루 퍼져 자를때 더욱 촉촉해지고 육즙과 핏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지글지글 주물팬에 담긴 안심스테이크 완성!
팁-주의사항
소금과 후추가루는 굽기 직전에 뿌리기. 소금과 후추가루를 미리 뿌려두면 삼투압 현상 때문에 육즙이 빠져나가 퍽퍽해진답니다.

등록일 : 2018-02-23 수정일 : 2023-04-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푸키베베

지루한 일상에 생기를 불어주고 재미를 주는 특별한 공간에 오신걸 환영 합니다. 푸키베베의쿠킹하우스 http://pookybebe.blog.me/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3

먹방감사합니다 2018-07-24 23:59:23

훌륭한 레시피였어요 처음 해 본 요리임애도 불구하고 가족들한테 최고소리 들었어요 내가 해놓고 내가 먹으면서도 감탄하면서 먹었네요 훌륭한 레시피 감동입니다^^ 

아데러스 2018-10-06 16:13:47

최고예요. 냉장고 있던 채소가 변변찮아서 조촐해진 비주얼이지만 맛이랑 식감은 최고였습니다. 앞으로도 쭉, 이 방식으로 굽는 걸로~!! 감사합니다!! 

별빛따라2 2019-11-17 18:20:51

알려주신대로 해서 맛있게 해먹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3
파일첨부
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유부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야꼬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