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543
상품목록
main thumb
탁주부

연어장 만들기 별미다 별미~♬

대형마트에서 대량 구매해놓고 소분해서 냉동해놨던 생연어로 요즘 핫한 간장 연어장 만들어봤는데 정말 맛있네요~ 평소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절대 싫어할수 없는맛!!!!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깊이감있는 팬에 물과 간장을 분량만큼 넣고 양파1/4개, 대파, 통마늘, 표고버섯, 꽈리고추, 사과, 다시백, 통후추, 맛술을 넣고 센불에 팔팔 끓여줍니다. 팔팔 끓기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은근~하게 1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양파1/2개중 반은 이때 사용하고 또 반은 나중에 사용해요. 꽈리고추도 2~3개 정도는 남겨두고 사용해주세요. 표고버섯은 꼭지따고 손바닥에 얹어 툭툭 쳐 불순물을 털어주고 흐르는물에 한번 세척해준후 물기를 꾹~짜서 5mm두께로 슬라이스 해줍니다.

남은 양파 1/4개는 얇게 채썰어주고 꽈리고추는 총총 썰어주세요.

나중에 사용할거에요.

그리고 연어는 두께감있게 슬라이스 해주거나 깍둑썰기 해주세요. 저는 두가지방식으로 썰어줬어요.

냉동된 연어라면 완전 해동되기전에 썰어주셔야 편해요.

약불에 15분정도 끓여준 간장물의 맛을보고 너무 짜다면 물을 조금 더 추가해서 더 끓여주시고 싱겁다면 간장을 더 추가해서 끓여주세요. 간이 적당하다면 건더기를 다 건져내 버리고 간장물만 따로 담아주신후 완전히 식혀주세요. 저는 뚜껑있는 냄비에 간장물을 따로 담아 뚜껑닫고 냉동실에 30분정도 넣어뒀어요.

이때, 표고버섯은 간장물에 함께 넣어두셔도 돼요.

뚜껑있는 타파통에 썰어둔 연어를 깔고 채썰어둔 양파와 꽈리고추를 얹어준후
완전히 식은 간장물&표고버섯을 모두 부어주세요.

간장물이 연어와 위에 얹은 채소들을 모두 잠길만큼 부어주셔야해요. 그릇이 너무 넓지만 않다면 알려드린 재료의 양으로 충분히 잠길거에요.

그리고 상큼함을 더해줄 레몬즙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레몬 생과를 넣으셔도 무관해요.

그리고 뚜껑덮어 냉장실에서 6시간~10시간 정도 숙성시킨후 드시면돼요.

생연어를 사용했기때문에 보관기간이 길지 않으니 3일안에 드시는게 좋아요.

팁-주의사항
1. 흰쌀밥에 아보카도 으깨 얹어서 함께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2. 3일안에 드시지 못했을경우 연어만 건져내서 기름두르지 않은팬에 살짝 구워드셔도 맛있어요.
3. 남은 간장물은 버리지 말고 센불에 한번 끓여 식혀준후 냉장보관하면 요리할때 사용하셔도 좋아요.

등록일 : 2017-11-28 수정일 : 2017-11-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탁주부

간단한 레시피를 추구하고 있어요 :)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