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59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포비

[가지요리] 백종원 어향가지 맛 좋네요~

집밥 백선생에서 소개된 레시피인 백종원 어향가지 요리입니다. 여름철 대표 식재료 중에 하나인 가지를 이용해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게 만든 레시피입니다. 제가 평소에 자주 만들어 먹는 중국식 가지볶음과 비슷한데... 차이라면 가지를 통째로 구워.. 비주얼이 훨씬 좋다는 점과.. 설탕과 식초의 양이 제가 평소 사용하는 양보다 2배는 많아서.. 그 맛이 살짝 궁금했던 가지요리입니다.만들어서 맛을 보니.... 딱 외식스타일의 입에 쫙~~ 쫙~~~ 붙는 맛으로... 설탕의 위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암튼.. 결론은 맛있습니다. 사실.. 가지는 물컹한 것이.. 아이들이 그닥 좋아하지 않는 채소로... 다양하게 조리를 해도 아이들에게 환영받지 못했는데.. 어향가지요리는 아이들이 잘 먹더라구요. 전 일단.. 가지를 잘게 잘라서 밥에 비벼 주었습니다.ㅋ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지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가지가 작으면 3개까지 해도 될 것 같습니다.
통가지에 한쪽 면만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내 주었습니다.
고추, 대파, 간 돼지고기,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대파는 송송 채 썰고 고추는 잘게 다져 주었습니다.
어향소스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두반장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 봐.. 사진 올려 봅니다. 요즘은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 구매하신 후.. 마파두부덮밥, 가지 두반장볶음 요리 등에 사용하시면 맛있습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가지를 노릇하게 구운 후.. 잠시 덜어 내주었습니다.
백종원씨는 tv에서 식용유 1/3컵을 넣고 파기름을 내 주셨지만.. 가정에서 따라 하기에는 살짝 기름 양이 많은 것 같아.. 전 조금 적게 넣었습니다. 식용유를 넣고 대파와 다진 마늘, 생강을 넣고 향을 내 주었습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어향소스를 넣고 구운 가지를 함께 넣고 자작 자작해질 때까지 조려 주었습니다.
팁-주의사항
백종원의 어향가지 요리는 두반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두반장을 구매한 후.. 이와 비슷한 레시피로 두부나 가지를 잘게 썰어 넣고 마파두부나 두반장 가지볶음을 해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16-08-31 수정일 : 2016-09-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3

김영심(승인ᆞ승우맘) 2017-07-25 15:53:45

가지가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네요 게다가 만들기 쉽고~ 잘 먹었습니다^^ 

카카오톡아이디 Jin Hee 2017-07-26 21:25:03

모양도 훌륭하고 짭조름해서 밥반찬으로 좋네요~ 

SG KANG 2018-08-30 19:54:05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