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는 쪽을 낸 것으로 구입해 찬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한 시간 이상 담가두며 두세번 물을 갈아준다.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둔다.
고추장1+고춧가루3,+양조간장4+설탕1+올리고당2+사과청2+생강술2+참기름1+다진마늘을 섞어 둔다. (더 매운 갈비찜을 위해서는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만 넣고 청양고추도 다져넣는다)
고기 먹을 때 깻잎은 필수! 함께 장봐온 파프리카와 함께 가늘게 채썰어둔다.
핏물을 제거한 등갈비는 압력밥솥에 넣고 대파+월계수잎+통후추+건고추 등을 넣고 추가 돌아갈 때까지 삶아준다 (압력밥솥 대신 보통 냄비를 사용해도 되며 위의 재료가 아니어도 고기잡내 없애는 자신만의 재료를 넣어 삶으면 된다) 삶은 등갈비는 너무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헹군다 (찬물은 돼지고기 냄새를 역류시킬 수 있다고 한다)
깨끗이 손질한 등갈비를 넣고 자작하게 물을 부어 끓인다. 숙성시킨 양념장의 2/3정도를 넣고 등갈비에 양념이 숟가락으로 양념물을 끼얹어가면서 졸인다.
국물이 좀 많아보여 급 감자도 넣어주었는데...이것이 대박! (기왕이면 처음부터 준비해서 양념장 넣을 때 쯤 같이 넣으면 더 좋다)
등갈비가 어느정도 졸여지면 불린 당면을 넣어 볶아준다.
접시에 등갈비와 감자를 먼저 담아놓고~ 당면을 좀 더 졸여준 후~ 매운 잡채맛이 나는 당면을 등갈비와 감자 위에 담고 그 위에 준비해 둔 깻잎과 파프리카를 올리면 완성이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